사랑에빠진션

세제를 구입할때 체크해야 할 사항으로는

과일이나 야채도 씻을수 있을 만큼 순한 성분인가?

기름기도 제거될 만큼 세척력이 강한가?

세제 찌꺼기가 남지 않는 세제인가?

합성향료 등 해로운 물질은 없는가?

입니다. 우리가 늘 먹는 수저와 그릇들을 세척할때 사용하는 세제가 유해물질이 들어있다면 당연히 안되겠지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식기세척기 세제를 잘 선택한것 같습니다. 함유된 성분이 모두 공개되어 있어 좋네요.

식기세척기를 작년쯤 구입했는데 구입하면 주는 파우더형태의 식기세척기세제를 다 사용하고 나서 어떤 세제를 살까 고민하다가 선택한 뽀숑 1종 식기세척기 세제. 세제에는 총 1종부터 3종까지의 세제가 있어요.

 

1종 : 야채, 과일, 식기에 사용가능

2종 : 가정용 식기 세척

3종 : 가공, 제조장치 등 기구 세척

 

뭐 1종이 친환경적이고 순한 세제니 우리가 매일 먹을때 쓰는 그릇 세제로 하자가 없어 보입니다. 세제를 샀더니 린스도 같이 왔네요. 저는 식기세척기용 린스를 한번도 써본적이 없어요. 그래서 세제가 두통이 온줄 착각하고 린스로 식기세척을 했습니다. 참으로 무식하지만 리뷰 쓴다고 사진을 린스로 세척하는 사진을 찍었어요. 이해하시고 리뷰 읽어주시고요. 다음부터는 린스로 그릇세척하지 않겠습니다. ^^;;

가이드북이 들어있길래 자세히 촬영하려고 했는데 사진욕심이 있는 우리 사랑이가 얼굴을 들이미네요. 1종 세제인 뽀숑 식기세척기 세제는 과일과 채소의 세척에도 사용가능하고 100% 식품첨가물 원료 성분으로 아기 젖병 세척에 사용해도 무해하다고 하네요.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는 세제를 잘 선택한것 같습니다. 단 과일과 야채를 세척할때 세제 푼 물에 5분이상 담구시면 안되요. 극소량의 세제만 넣고 2분정도면 충분하다고 해요.

가이드북을 보니 이 회사에서 생산하는 제품중에 액상으로 된 식기세척기도 판매하는군요. 다음번에는 액상제품을 사봐야겠습니다. 반려동물 탈취제도 파네요?? 저희집에 꼭 필요한 제품이네요.

이게 그 문제의 사진이에요. 세제인줄 알고 린스 넣고 돌리는 무지한 나. 어쩐지 가루가 부드러워 보였어요. 광택도 나고요. 설탕인줄 알았잖아요. 이왕 이렇게 된거 할수 없구요. 세제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세제 안에 들어있는 스푼은 5g의 세제를 담을수 있는 크기이고요. 6인용 식기세척기 기준으로 1~2 숟가락 넣으시면 되요. 12인용의 경우 3~4 숟가락 넣으시면 되겠죠. 기름진 식기들이 많을 경우 세제를 더 넣어주시면 되요. 잔여물이 남지 않는다는 뽀숑 세제. 가루입자가 곱고 물에 잘 녹을것처럼 생겼어요.

세척기를 돌립니다. 저는 건조까지 해서 1시간정도 돌려요. 전기세는 좀 나오는것 같습니다. 식기세척기의 장점은 설거지 시간을 줄여준다는것이지만 애벌 세척을 하는게 가끔은 귀찮기도 하죠. 하지만 설거지 시간은 확실히 반이상 줄여주는것 같습니다. 작년에 구매해서 설거지할때마다 매번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한시간 후 세척 다하고 보니 그릇은 아주 광이 나네요. 린스로 세척해서 그런가봅니다. 저는 설거지가 너무 귀찮아서 모아서 한번에 하는 아줌마인데요. 그래서 설거지 그릇과 수저가 엄청 많네요. 부끄럽군요. 만저보니 뽀도독 소리가 나요. 기름기도 다 제거된것 같고요. 비록 린스로 했지만 뜨거운물과 세제가 뽀드득하게 만들어줬나 봅니다. 뭐 누군가의 말로는 세제없이 뜨거운물로만 돌려도 된다는군요. 믿거나 말거나.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