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BTS의 전정국이 마시면서 화제가 된 콤부차, 콤부차 효능, 콤부차 만들기, 콤부차 마시는 법 등에 대해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미국에서는 콤부차가 해독 음료의 대세입니다.

 

미란다 커, 마돈나, 아만다 사이프리드 등 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헐리우드 배우나 모델들이 이미 너, 나 할 것 없이 찾고 마시는 음료가 바로 콤부차입니다. 또 옛날 진시황이 영생하려고 마시던 차이기도 하답니다.

 

마시는 건강 음료로 한국 건강 라이프에 핫해진 콤부차는 해장 음료로는 물론 무알콜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콤부차 효능

 

콤부차의 유래

콤부차는 몽골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시베리아에서 즐겨 마시던 발효 음료이며 홍차나 녹차에 설탕을 비롯한 '스코비'라는 유익균을 첨가하여 만든 것이죠. 발효과정에서 생성된 다양한 영양분이 건강을 이롭게 합니다. 유산균이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요. 

 

콤부차 만들기

홍차를 진하게 우립니다.

물과 설탕을 10:1의 비율로 넣습니다.

미지근하게 식힌 홍차(약 40도 정도)에 '스코비'를 넣습니다.

밀봉하여 직사광선을 피해 발효하면 끝입니다.

원하는 과일에 콤부차 원액을 부어 마시면 된답니다.

발효될수록 탄산이 강력해 진답니다. 

콤부차 효능

 

콤부차 효능

항산화

콤부차에는 폴리페놀, 비타민C, 비타민E 등 항산화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활성산소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활성산소가 배출되면 산화의 억제를 막아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고 몸의 순환작용을 돕습니다. 피부트러블이 완화되었다는 보고도 있답니다.

 

간 건강

콤부차에는 해독작용이 뛰어난 글루쿠론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지요. 간에 쌓여있는 독소물질 및 노폐물을 해독하면서 체외로 배출시켜 줍니다.

콤부차 효능

 

간기능이 향상되면서 외부에서 침입된 독소물질이 제거되어 피로개선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술자리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필수적인 콤부차 효능입니다.

 

위장 건강

콤부차의 주요기능 중 하나가 위장 개선입니다. 콤부차는 위장의 점액성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위산분비를 억제해 주어 위궤양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효소 및 효모 덕에 식사 전 후 마시면 소화 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발효과정에서 생긴 프로바이오틱스는 원활한 장활동에 도움을 주어 변비에도 매우 좋습니다.

콤부차 효능

 

기관지 건강

콤부차의 테오필린이란 성분이 천식을 비롯한 각종 기관지 질환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콤부차는 차갑게 해서 청량 음료로 즐기기도 하지만 따뜻하게 우려내어 차로 즐긴다면 기관지 건강과 감기에 매우 좋습니다.

 

다이어트

콤부차에는 각종 유기산이 들어 있어 체지방 분해 및 지방세포의 축적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발효과정에서 생긴 철과 소량의 카페인, 몸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B의 적절한 조합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에너지를 내는데 기여합니다.

콤부차 효능

 

콤부차는 신체가 더 많은 에너지를 생성하도록 도와줌으로써 몸이 더 많은 열량을 내도록 해 줍니다. 별다른 영양제없이 콤부차 하나만 정기적으로 마시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답니다.

 

콤부차 주의할 점

칼로리

한국에서 수요가 높아지면서 종류도 다양해졌는데요. 맛도 천차만별이며 중독적인 맛을 내기 위해 어떤 브랜드는 추가적으로 첨가물을 넣기도 합니다.

 

몇몇 콤부차의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있어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체중감량을 하려고 마셨다가 되려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니 제품 속 영양성분을 꼼꼼히 따져 보고 섭취해야 합니다.

콤부차 효능

 

가스

콤부차는 발효 과정에서 생긴 여러 성분들 덕분에 소화 과정을 이롭게 하는 것인데 탄산성분이 강한 콤부차를 섭취 시 효소 및 효모 성분과 탄산감이 서로 중첩되어 장에 가스가 밀집될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구매 할 때 몸생각해서 탄산성분이 낮은 것을 구매하도록 합니다.

 

카페인

홍차나 녹차에서 파생된 콤부차는 약간의 카페인이 들어 있어 임산부나 모유 수유 여성, 불안증, 수면장애가 있는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콤부차 마시는 법

뭐든 적당히 먹어야 건강에 좋지요. 콤부차는 하루 1~2잔이 권고되는 섭취량이나 제품마다 영양성분, 칼로리, 설탕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잘 따져보고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