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티
요즘 핫한 [링티] 라고 들어 보셨나요? 링티는 링거+티 의 뜻으로 만든 이름입니다. 이름이 왠지 예쁘네요. 전용 홈페이지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제품 구성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 30포짜리 한박스가 69,000원입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닌데요. 향이 좋고(레모나향, 복숭아향) 맛도 좋은 마시는 링거음료 제품이에요.
성분을 보면 타우린 소량, 탄수화물 소량, 단백질 소량, 비타민C 500mg, 나트륨 430mg으로 비타민C 같은 경우는 과다 섭취를 해도 소변으로 배출이 되지만 나트륨같은 경우는 안그래도 섭취량이 많은 한국인에게 또 나트륨이라니? 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제가 생각할 때 링티는 운동량이 많은 사람, 다이어트 하는 사람, 또는 저나트륨 식단을 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음료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훈련을 받는 군인이나 운동선수 남자친구(또는 여자친구)의 선물용으로 아주 좋은 제품인데 일반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피로 회복을 위해 사 먹기에는 가성비가 좀 떨어진달까?
링티 효능
링티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아요.
링티란?
광고를 무쟈게 많이하는 링티 효능은 수분보충일까? 피로회복일까?
링티는 일반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 식품입니다.
특허청에 특허를 냈는데 성분 특허가 아니라 조성 특허입니다. 성분특허는 특정한 성분이 있어서 특허를 받은 것이고 조성 특허는 조성비율 자체로 특허를 낸 것입니다.
우리 몸에 수분양을 늘린다는 특징이 있어요. 직접 순환혈액양을 측정한 보고서가 있는데요.
물 1L를 마셨을 때 순환혈액양은 50ml입니다.
이온음료 1L를 마셨을 때 순환혈액양은 100ml입니다.
링티 1L를 마셨을 때 순환혈액양은 240~250ml입니다.
실제로 정맥 수액을 맞으면 275ml의 순환혈액양이 발생하는데 링티가 순환혈액양을 늘린다는 것은 확실한 효능입니다. 우리 몸에서 소변양은 늘리지 않으면서 빠르게 물을 흡수하도록 해 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피로회복에는 도움이 될까요?
링티에는 마그네슘과 칼슘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요. 처음에 링티는 군의관이 탈수증에 걸린 군인들을 보고 만든 제품이라고 합니다. 수분보충이 주된 효과이지요.
물론 수분보충이 잘 되서 혈액순환이 잘 되면 피로회복이 되는 것은 맞지만 사실 피로회복은 미미한 수준입니다. 피로의 원인은 워낙 다양해서 이것으로 100% 해결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평소 갈증을 자주 느끼는 분이나 물을 잘 안드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식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반 물을 먹는 것보다 5배 시상 체액량이 증가한다는 것은 사실이니까요.
링티 부작용
신부전, 심부전을 앓고 계신 분이나 신장기능이 저하인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분들은 체액량이 갑자기 증가하면 몸에 부담이 가고 붓거나 폐부종이 올 수도 있습니다. 호흡곤란이 동반될 수도 있고요.
링티 먹는법
물 500ml에 링티 한포를 섞어 흔들어 줍니다. 먹어보면 알겠지만 약간 포카리 맛이 납니다. 피로회복제로 먹기에는 가격이 좀 있죠? 수분보충에는 아주 효과적입니다. 링티 먹는법 참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