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대형견은 대형견에 맞는 간식을 줘야한다는 압박감이 있죠. 작은 뼈는 너무도 순삭이기에 왕왕 킹왕짱 큰것을 고르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우리 사랑이가 최고로 좋아하고 최고로 잘먹는 알파스피릿 더본 하몽 특대 사이즈 뼈간식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저는 뼈간식은 너무 자주 먹이면 안좋을것 같아서(변이 딱딱하고 부서져요) 먹일때 주1회 정도만 급여를 합니다. 사진만 봐도 거대함이 느껴지죠. 예로부터 늑대의 후손인 개는 육식동물이죠. 사료외에 가끔 이렇게 뜯어먹을수 있는것을 줘야합니다. 뼈 하나하나 개별포장 되어있어서 좋습니다.

원산지는 스페인으로 스페인 돼지가 주 원료고요. 전통적인 하몽제조 방식으로 만든다고 해요. 하몽제조방식이란 저염으로 공정하는 방식을 말하는데요. 돼지 뒷다리의 가장 넓적한 뼈를 통으로 잘라 그늘진 곳에서 건조, 숙성시켜서 만든 강아지 간식이랍니다. 열을 가하지 않으며 오랜 시간에 걸쳐 건조와 숙성을 통해 깊은 풍미를 느끼게 해주는 간식입니다. 보관은 서늘한 곳에 해주면 되고 저같은 경우 여러개를 쟁여놓고 먹이다가 딱 1개 남았네요. 성분표가 붙어있으니 궁금하신분들은 성분을 보셔요.

 

알파스피릿 더본 하몽뼈는 여러가지 사이즈로 판매되는데요. 사랑이가 먹는 타입은 스탠다드 타입입니다. 소형견같은 경우 미니사이즈를 먹이시면 되고 중형견은 더블사이즈, 대형견은 스탠다드나 맥스를 먹이시면 되겠네요. 약간 족발 느낌인데요. 간혹 족발 드시다가 마지막에 남은 왕뼈를 강아지에게 주는 분이 계세요. 족발뼈는 염분도 있고 끓이면서 각종 한약재와 마늘, 파 등이 들어가서 강아지에게 좋지 않습니다.

 

빨리 주지않고 왜 그러고 있냐는 표정인데요. 사진찍고 줄게 댕댕아. 숙성을 해서 일반 건조뼈보다 소화가 잘되며 치석제거에 아주 탁월하다고 합니다. 물고 뜯으며 강아지의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될듯 해요. 이 돼지뼈는 단백질이 물론 많을거구요.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고 콜라겐, 콘드로이친 등 다양한 강아지에게 좋은 영양소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간식은 간식일뿐 너무 많이 먹이는것은 비추입니다.

빨리 달라는 저 눈빛. 만약 제가 저 뼈를 들고 '기다려'를 오래도록 시킨다면 사랑이는 카페트가 흥건해 질 정도로 침을 뚝뚝 흘린답니다. 오랜만에 먹는 뼈간식에 신이난 골든리트리버 사랑이. 약간 훈제느낌이 나는 통뼈에요. 뼈에 살코기도 어느정도 붙어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작은개들은 한나절 먹고도 못먹을 단단함과 크기를 가진 하몽뼈. 사랑이는 정말 20분안쪽으로 다 먹는답니다. 뼈를 부술때의 턱힘을 보면 덜덜이에요. 대형견은 힘이 정말 좋구나. 뼈의 겉면을 보면 기름이 발라져 있는것처럼 맨들맨들하고 손으로 만지면 손에 묻어나는데요. 이것은 뼈기름이 아니라 부패방지를 위해 바른 식물성 글리세린이라고 합니다. 안심하시고 급여해도 된답니다. 기름이 부담스럽다면 키친타올로 한번 닦아서 주시면 되요. 개봉하고 바로 먹이는게 좋아요. 처음에 멋모르고 이불위에서 먹이다가 이불빨래 한적도 있어요. 장소를 잘 선정해서 급여하시기 바랍니다. 먹는것좀 보세요. 눈을 질끈 감아가며 맛을 음미하네요.

다 먹고나니 앞발에 저 기름이며 침이며 머선일인지요. 알파스피릿에서는 사료와 통조림도 나오는데요. 사료는 샘플을 받아서 먹여본적이 있고 통조림은 먹여보지 않았어요. 가격도 저렴해서 한번에 5~10개정도씩 시켜서 먹이는데요. 너무 자주는 먹이지 않습니다. 지저분해지는걸 꺼려하시는 반려견주님들은 급여하지 않는게 좋고요. 저는 사랑이만 좋다면 상관없답니다. 간혹 협찬받아서 포스팅 하시는분들도 계실테지만 이것은 내돈내산입니다.

 

 

황태는 강아지보약입니다. 보양황차 집에서 끓이지 않아도 되니 편하네요.

황태 추운 겨울에 눈보라와 봄바람과 함께 말리는 명태를 말한다. 겨울밤에 영하로 떨어지는 기온으로 순식간에 얼어붙고 낮에는 햇빛에 녹는다. 이렇게 얼고 녹기를 반복하면 황태가 탄생한다

cindy633.tistory.com

 

 

강아지 연어오일 뉴트리벳 연어오일 강아지 피부와 모질에 좋아요.

골든리트리버는 이중모입니다. 피부가 약해요. 그런데 이 리트리버 피부도 아이들마다 개인차는 있습니다. 사랑이같은 경우 피부가 좋은편이에요. 목욕을 자주 해도 트러블이 전혀 없었어요.

cindy633.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