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안녕하세요. 골든리트리버를 키우는 개엄마입니다. 늘 강아지랑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하는 한 사람인데요. 우연히 지인의 추천으로 대전 방동저수지 부근에 야외식당을 발견하게 되어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소형견들은 갈 곳이 참 많지만 저처럼 대형견을 키우는 사람은 갈 곳이 한정되어 있어요. 짖지도 않고 세상 얌전한 골든리트리버인데요. 덩치가 크다는 이유로 말입니다.

우선 약도부터 올립니다. 대전 유성구 성북동에 위치한 야외식당 마당집입니다. 전문 애견동반 식당은 아니지만 강아지 동반도 가능하니 선선한 봄가을에 야외에서 삼겹살 구워먹으며 강아지와 시간보내기엔 최고의 장소같아요.

 

마당집은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게 좋아요.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타임인데 전화로 예약하면 테이블 예약 해주십니다. 주 메뉴는 고기류에요.


대전 마당집 메뉴

 

숙성 삼겹살(180g) 13,000원
이베리코 목살(150g) 15,000원
한돈 꽃 차돌(180g) 10,000원 (3인분 이상 주문 가능)
열불나게 매운 불오징어(단품) 18,000원

 

계란찜 3,000원

차돌 된장찌개 5,000원

 

컵라면 2,000원

냉동 김치볶음밥 3,000원

냉동 새우볶음밥 3,000원

 

차돌 김치찌개 / 차돌 두부두루치기(2인분) 14,000원(공기밥 별도)


기본찬은 저런 복고풍 쟁반에 파무침, 각종 양념장, 야채를 주고 추가반찬은 셀프로 리필 가능해요.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십니다. 와사비 좋아하는데 와사비도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열나게 매운 불오징어(단품) - 매콤하고 맛있습니다. 매울때 먹으라고 옆에 삶은 콩나물을 올려 놓았는데 밥에 쓱쓱 비벼먹어도 맛있어요. 고기먹으면서 느끼할 때 하나씩 집어먹으면 감칠맛 납니다. 고기집에 이런 메뉴라니 신박합니다.

숙성 삼겹살과 이베리코 목살을 시켰어요. 양은 적은 편이에요. 미나리, 꽈리고추, 새송이 버섯, 양파를 고기와 함께 구워먹으면 정말 맛있지요.

우리 골든리트리버 사랑이 - 정말 넘나 먹고싶은지 저 곳에 하염없이 앉아서 고기굽는것을 쳐다보았어요. 불쌍할 정도로요.

차돌된장찌개도 맛있답니다. 기본찬으로 나오는 김치와 콩나물도 불판에 구웠더니 맛나네요. 이곳은 대전 외곽의 야외식당이지만 숯불은 아니고 불판에 고기를 구워먹는 시스템이랍니다. 계란찜도 시켰는데 사진에 없네요. 계란찜도 맛있어요. 뚝배기 위로 부풀어 오른 계란찜이에요.

우리가 갔을 때 생일파티 하는 가족도 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주말 오후에 와서 고기를 구워먹고 있었어요. 아이들 놀을 수 있는 놀이터, 그네, 미끄럼틀이 있어요. 선선한 봄가을에 인기만점일 야외식당입니다. 입구에는 작은 강아지 행복이가 있고 토끼장도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 좋습니다.

가장 좋았던 것은 이렇게 덩치 큰 골든리트리버가 맘껏 뛰어다녀도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다는 점이었어요. 물론 누군가가 무서워한다면 끈으로 묶지만 다들 자연스럽게 받아들여 주셔서 오프리쉬로 잘 놀고 왔답니다.

실내로 들어가면 셀프반찬코너가 있어요. 반찬도 넉넉하게 갖다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밥도 셀프로 볶아먹어도 되겠더라구요.

저녁때가 되자 사장님이 모닥불도 피워주셨습니다. 캠핑의자에 앉아서 따뜻한 모닥불을 쬐며 불멍도 하고 고구마 좀 싸올걸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저 고구마는 다른 팀에서 싸온 고구마에요.

식당에서 카페도 운영하고 계시더군요. 식후에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크림을 사먹었습니다. 산 밑이라 해가 지면 추우니 꼭 따뜻한 외투 가지고 가셔야 해요.

골든리트리버는 몸집만 컸지 정말 순한 아이에요. 이렇게 착하고 사랑스러운 개가 또 있을까요? 아이들과도 잘 어울리는 최고의 견종입니다. 잘생겼다.

이곳은 포토존 같았어요. 달이 있어서 밤에 아이들과 사진찍었어요. 골든리트리버 박사랑과 이솜입니다. 사랑이는 7살 남아고요. 솜이는 2살 여아입니다. 저는 이곳을 자주 애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어쩌면 한겨울에도 와서 고기를 구워먹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골든리트리버는 사랑입니다♡

 

 

펫버킷 할인코드와 우회주소 알려드려요

반려인구 1500만 시대가 왔습니다. 나의 반려견의 건강은 매우 중요합니다. 제가 처음에 사랑이를 키울 때 저는 펫버킷이 뭔지도 몰랐고 직구는 무조건 어렵고 복잡한 것이라 여겼고 해서 병원에

cindy633.tistory.com

 

충주 켄싱턴리조트 대형견 두마리 동반하고 1박 2일 휴식 꿈잼

여행 좋아하는 개엄마 이번엔 켄싱턴리조트 충주점을 1박 2일로 다녀왔습니다. 굉장히 자세한 리뷰가 될 것 같습니다. 목차 만들었으니 궁금하신 사항별로 목차 클릭하셔도 좋아요. 본문 보시다

cindy633.tistory.com

 

대전 갑천 골든리트리버와 고기 구워 먹으러 갔어요

주말 화창한 토요일 낮에 우리는 고기를 구워 먹기로 했습니다. 고기 구워 먹을 곳을 여기저기 찾았는데 엑스포 안에 셀프 바베큐장이 있어서 그 곳으로 짐을 바리바리 싸들고 이동했지요. 저는

cindy633.tistory.com

 

강아지 입마개 대형견은 무조건 해야할까?

반려견 1000만 시대입니다. 뉴스에서는 각종 사건, 사고가 잊을만 하면 한번씩 보도되는데요. 강아지 입마개 대형견은 무조건 해야할까요? 소형견이 입질이 있다면? 소형견이 입마개를 해야 할

cindy633.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