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인바디

 

 

 

인바디 다이얼W 체중계

COUPANG

www.coupang.com

 

인바디=생체 전기저항 분석법

인바디로 측정했는데 근육량이 확 늘었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인바디는 근육량을 측정할 때 수분량을 기본으로 측정하기 때문에 100% 정확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생각보다 오차가 큽니다.

5번 연속 측정하면 다 다르게 나옵니다.

실제로 몸이 좋아졌어도 수치상으로는 근육이 줄고 체지방이 늘었다고 나올 수도 있습니다.

 

골격근량 늘리는 방법

 

유전자는 좋지만 헬스가 처음인 수준의 초보자가 국가대표급 케어를 받거나 타고난 체질이 아닌이상 일주일에 0.4kg의 근육은 어떤방법을 통해서도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한달에 몇키로씩 골격근량이 늘었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약을 먹지 않는 한 말이지요.(스테로이드 등)

처음엔 일주일에 0.4kg이 늘더라도 한주 한주 운동하다보면 얻어지는 근육량은 0.3kg, 0.2kg 이렇게 감소하게 됩니다.

무리한 운동은 부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몸 상태를 보고 천천히 운동량을 증가시켜야합니다.

근력운동 후 근육안에 손상된 근섬유에 충분한 영양소가 제공 될 때 골격근량은 늘어나게 됩니다.

단백질 섭취가 매우 중요한데 탄수화물, 지방보다 하루 필요 단백질을 섭취하기가 어렵습니다.

단백질을 무리하게 많이 먹는다고 다 흡수하진 못하기 때문이죠.

아르기닌의 섭취가 단백질 흡수를 돕습니다.

성인의 아르기닌 적정 섭취량은 3000~5000mg입니다.

운동 한 시간 전에 먹으면 운동효과가 올라갑니다.

 

골격근량을 늘리기 어려운 이유는 웨이트를 하면 바로 근육이 생긴다는 착각을 하는데 절대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잔근육을 만드는 것 조차 매우 오래걸리며 보통 사람들은 금새 지쳐 포기하게 됩니다.

주 3회정도 근력운동 + 유산소운동을 추천드립니다.

 

 

 

오렌지 효능 부작용 오렌지껍질과 효능은 어떠하며 강아지 오렌지 먹어도 되는지 한방에 해결

오렌지 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입에 침이 고이지는 않으신가요? 오렌지의 색감만 봐도 상큼함이 느껴지는데요. 귤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오렌지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오렌지는

cindy633.tistory.com

 

신체발육표준치 소아청소년 성장도표 2017년이 가장 최신이에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한 2017년 소아청소년 성장도표 신체발육표준치입니다. 표준은 그저 중간 범주에 속하는 것일 뿐 내가 표준이 아니라고 해서 비정상은 아닙니다. 특히 요즘 엄

cindy633.tistory.com

 

베지테리언 (채식주의자) 베지테리언의 종류에 대해 알아봅시다.

요즘 전 세계적으로 채식주의자들을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채식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베지테리언에는 굉장히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보통 더 적게 분류하는 경우도 있

cindy633.tistory.com

 

카페인 효능과 부작용, 권장량에 대해 알아봅시다.

우리나라 카페인섭취가 매년 7%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커피시장이 10년 전보다 3배이상 증가 하였으며 앞으로 더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커피시장이 이렇게 급속도로 발전한 나

cindy633.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