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리트리버 사랑이는 7살입니다. 소형견은 수명이 길어 7살이면 어린애지만 대형견은 7살이면 노령견으로 접어드는 시기라죠.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은 모두 공감하시겠지만 세월이 가고 나이가 들면 주인 입장에서는 굉장히 서글퍼 집니다. 골든리트리버는 '고관절 이형성증'이라는 유전병이 있어요.
모든 골든리트리버가 그런 유전병을 가진 것은 아닙니다. 분양 받을 때 특히나 고려해야 할 것이 관절이므로 골든리트리버를 키울 맘이 있는 분들은 신중하게 분양받으시길 바랍니다.
관련자료
7살 사랑이는 다른 골든리트리버에 비해 입맛이 까다로운 편이에요. 아무거나 퍽퍽 먹질 않습니다. 영양제 또한 그전에 한번 먹여 보았는데 전혀 입에 대지를 않더군요.
애니먼에서 나온 곤충단백질 영양제 중 강아지 관절영양제 '잘달릴걸'에 대한 후기와 평을 해보도록 할게요. 곤충단백질 천연쿠키 영양제는 총 5가지 종류에요.
날씬하군 - 다이어트, 장건강
잘보일걸 - 눈, 눈물
잘달릴걸 - 관절, 골격
잘보일걸 - 간, 심장
매끈하군 - 피부, 피모
강아지 관절영양제 '잘달릴걸' 입니다. 영양제 이름을 참 창의적으로 지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택배상자 안에는 사료위에 뿌려 먹을 수 있는 여러가지 분말 영양제 샘플이 여러개 들어 있더군요.
다이어트 장건강, 눈물, 피부 분말영양제는 사료를 줄 때 위에 뿌려서 급여하고 있어요. 몸에 좋다니 꼭 챙겨주게 되더라고요.
대형견은 1회에 7~10개 급여하라고 적어 있네요. 사랑이는 대형견이니 강아지 관절영양제 한통 금방 잡수시겠네요.
유통기한은 매우 넉넉한 편이고 관절에 좋다는 초록입홍합이 들어 있습니다. 초록입홍합은 사람의 관절에도 매우 좋은 성분이에요.
강아지 관절영양제라기 보다는 그냥 강아지 간식처럼 생겼어요. 대형견이 먹기에도 크기가 적당했어요. 아주 작은 초소형견 아이들은 오래 먹을 것 같지만 사랑이는 한입 꿀꺽 순삭입니다.
강아지가 7살쯤 되면 반은 사람이 됩니다. 택배상자만 와도 자기 것인지 아닌지 다 압니다. 병만 줘도 다 아네요. 자기 먹을 것이라는 걸요.
강아지 관절영양제 '잘달릴걸' 시식 영상입니다. 사랑이는 아무거나 덥썩 덥썩 받아먹는 스타일이 아닌데요. 처음 보는 강아지 관절영양제를 한번에 저렇게 덥썩 받아 먹기는 처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