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요즘 장안의 화제죠. mbti 성격유형검사가 아주 핫합니다. 유튜브, 각종 sns에서 핫한데 이유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그저 사회적인 유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각종 상담소 및 심리검사센터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는 mbti 성격유형검사. mbti 무료 검사와 유료 검사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오늘 알려드릴게요.

 

mbti 검사는 인터넷 간편검사와 전문가에게 직접 찾아가 검사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mbti 무료 검사와 전문가에게 받아보는 검사는 결과가 같을까요?

 

우리가 심리검사를 하는 이유는 자기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더 나아가 타인을 이해하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검사 결과에 대해 틀에 박힌 시각은 지양해야 하겠지요.

 

각 지역마다 심리검사센터가 있는데 심리검사센터에서 mbti성격유형검사를 비롯해 홀랜드라는 직업진로검사, 장기적인 개인상담, 커필, 부부상담도 가능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mbti 무료 검사

전문가에게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에 mbti 무료 검사를 검색해보면 아래의 사이트가 나옵니다.

mbti 무료 검사의 문제점은 mbti 전문기관에서 만들어진 검사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인터넷 mbti 무료 검사는 영국에 있는 무자격회사에서 mbti 코드를 도용해서 만든 짝퉁 검사입니다.

 

심리 검사라는 것은 충분한 과학적 연구를 토대로 만들어지는 것인데 그래서 유료로 전문가에게서 받는 것이겠죠. 이런 심리 검사를 우리는 너무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보니 중요도를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 mbti 검사 유형은 총 16가지로 나오는데 누구든 이 검사를 하면 이 중 하나가 나오는데요. 사실상 모든 사람을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한다는 것은 말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이 점을 굉장히 경계해야하며 획일화된 유형으로 낙인을 찍으면 안되겠지요.

 

mbti 무료 검사와 전문가 유료 검사의 다른 점

결과 코드는 대개 같은 코드로 나오지만 해석이 mbti 무료 검사와 전문가를 통한 유료 검사는 다릅니다. 간편검사인 인터넷 mbti 무료 검사는 그 어떤 유형이 나와도 같은 내용이 나오지만 전문가 유료 검사는 각 항목별로 점수가 나옵니다.

 

8가지의 점수가 구체적으로 나와 그 지표를 보고 전문선생님이 하나 하나 디테일한 설명을 해주죠. 그래서 전문가에게 받아야 정확합니다.

 

같은 유형이 나오더라도 전문가에게 해석을 듣게 되면 그 결과가 완전히 다를 수가 있습니다. 전문기관 검사가 정확하다는 이야기입니다.

 

mbti 무료 검사는 재미로 가볍게 보기엔 좋지만 정말로 나의 행동특성, 성격특성, 내가 무엇을 잘하고 어떤 행동과 특성에 어떤 지표를 받을 수 있는지, 대인관계에서 내가 더 잘할 수 있는 점, 잠재력을 분석받고 싶다면 유료로 검사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mbti 무료 검사를 받아 볼수 있는 여러 사이트와 스마트폰 어플입니다. 심리테스트 하듯이 가볍게 해보기에는 mbti 무료 검사도 괜찮으니 이용해 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