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온누리상품권에 관심있는 사람이 많은 만큼 현금교환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만든 지류 상품권으로 재래시장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재래시장 이외에도 많은 곳에서 사용 가능한데 잘 모르는 분이 많습니다. 각종 지하상가나 동네 마트, 정육점 등에서 온누리상품권을 받는 곳이 의외로 많습니다.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면 동네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지정 은행에서 [현금할인구매신청서] 를 작성하면 구매할 수 있는데요. 은행에서 상시적으로 5%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구매 시 꼭 신분증 지참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1인 당 구매 한도는 월 30만원이며 명절이나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일시적으로 1인 월 50만원까지 구매 한도가 늘어나며 할인율을 10% 입니다.

 

지류 상품권 액면가의 60%를 사용하면 거스름돈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5% 할인 받아서 산 상품권을 60% 사용하고 40% 현금으로 돌려 받아 그 돈을도 또 상품권을 구매해 사용한다면 5% 외에 추가로 더 할인을 받는 셈입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 방법

사업장을 운영중이라면 가맹점신청양식을 작성해서 상인회나 지자체 공무원에게 확인을 받습니다. 상인회가 없는 경우 지자체 공무원의 직인을 받아야 합니다. 구청에 전화해서 온누리상품권 담당공무원을 찾아 가맹할 수 있는 구역인지 알아 보고 해당이 된다면 그 분께 접수하면 됩니다.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온누리상품권은

지류상품권 구매 시 5% 할인, 구매한도 50만원이며

모바일상품권 구매 시 10% 할인, 구매한도 100만원 입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여야만 구매할 수 있으며 전자상품권은 지마켓에 등록하여 구매 가능한 항목에 한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는 모바일모다는 지류상품권을 추천드립니다. 모바일은 구매 가능한 곳이 오프라인 매장보다 적고 저렴하지가 않아서 활용도가 떨어지는 것 같아요.

 

온누리상품권이 식품만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재래시장 주변의 작은 매장은 모두 사용 가능하니 가구, 화장품, 금은방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에서 사용한 금액은 연말정산할 때 소득공제를 40% 받을 수 있습니다. 10% 할인받고 소득공제 40% 를 받으면 무려 50%를 아끼는 셈이 되지요.

 

온누리상품권을 무분별하게 현금교환하는 것은 법적으로 문제가 됩니다. 온누리상품권깡으로 뉴스가 시끄러워요. 1만원 권을 사용하되 60%는 물품 구매하시고 40%로 현금교환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