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순대국밥 매니아.

유성할매 가마솥 순대 선사점.

위치는 월평동 무궁화아파트 정문 앞.

 

 

경기가 안좋아 지면서 수많은 식당들이 개업을 하고 폐업을 하는 가운데 월평동 먹자골목에 굳게 박혀있는 몇몇 식당들은 멀쩡히 장사를 잘 하고 있어요. 오랜 시간 영업을 해서 단골손님들이 많아서 그런가 봅니다. 순대국밥을 좋아하는 저는 여기저기 많이 가보는데요. 지난 포스팅에도 유독 순대국밥집이 많아요.

 

중리동 오문창 순대국밥

 

대전 순대국밥 맛집 중리동 오문창 순대국밥 24시간

한그릇 시켜서 뚝딱 먹을 수 있는 이곳. 몇십년 된 업체로 기억합니다. 대전 순대국밥 맛집 오문창 순대국밥 소개해 볼게요. 대전의 다른 순대국밥집 리뷰도 있습니다. 대전 순대국밥 유성 천복

cindy633.tistory.com

 

 

오래된 집이에요. 선사유적지 부근에 유일하게 있는 순대 국밥집이지요. 연세드신 부부가 운영하는 곳인데 몇년째 가도 늘 같은 맛이어서 종종 이용하고 있답니다. 식사 시간에는 앉을 자리가 없는데 식사 시간 조금 피해서 가면 자리 있어요.

 

궁동 천복 순대국밥

 

대전 순대국밥 유성 천복 순대국밥 새벽에 후루룩 하고 왔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모든 식당이 늦게까지 영업을 못하다가 이번에 잠시 풀렸는데요. 24시간 식당 중에서는 운영을 하는 곳이 있고 안하는 곳이 있더라고요. 뭐 어쩌다가 새벽 1시경에 국밥

cindy633.tistory.com

 

 

메뉴판.

오랜 흔적...

가격은 물가 상승률 반영해 오를텐데 메뉴판은 그대로고 종이를 붙여서 가격을 수정해 놓았네요. 제가 주로 먹는 메뉴는 순대국밥 보통입니다. 매운 순대국밥도 몇 번 먹었는데요. 일반 순대국밥에 다대기 타서 먹는게 더 맛있더라고요.

 

월평동 다복 수육국밥(순대국밥 팔아요)

 

대전 월평동 다복수육국밥 24시간 운영하는 국밥집에 다녀왔어요.

코로나때문에 모든 식당이 9시까지만 운영하는 가운데 24시간 한다는 월평동 국밥집에 다녀왔어요. 국밥집 치고 국밥만 파는것이 아니라 메뉴가 다양해서 요리 먹으러 한번쯤 가보고 싶었어요.

cindy633.tistory.com

 

 

상호명에 걸맞게 입구에 바로 큰 두개의 가마솥이 있습니다.

이곳에 육수를 끓이나 봅니다.

작은 가게라 테이블은 많지는 않아요.

 

 

기본찬 배추김치 깍뚜기 양파 청양고추 쌈장 

김치 맛있어요. 각 테이블마다 새우젓, 후추, 파다대기가 있어요.

양파랑 청양고추 리필해서 먹음.

 

 

파 다대기.

너무 많이 넣어서 좀 짰어요.

맛을 봐가며 적당히 넣으세요.

 

 

이열치열이라고 여름에 뜨끈한 국밥 한그릇도 괜찮은것 같아요. 더운 날이었는데도 손님이 제법 있었어요. 국물까지 싹 마시고 왔습니다. 넘 맛있었어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