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우리나라 대표 국민주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이 확정되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은 일년에 5번인데요. 일반 배당이 분기별로 1번씩 1년에 총 4번, 특별 배당이 1번 지급됩니다.

 

지난 2021년 4월이 삼성전자 특별 배당금 지급일이었고 5월이 1분기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이었습니다. 이제 2분기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이 다가올텐데요.

 

이번주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이므로 아마도 8월 18일~20일 사이에 지급이 될 것입니다. 지급관련정보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번주 내로 투자하고 계신 증권계좌로 세금을 제외한 삼성전자 배당금이 자동입금될 것입니다. 삼성전자 배당금은 별도로 신청절차가 없으며 자동입금입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배당금으로 월 100만원 받으려면 도대체 몇주가 필요할까?)

 

삼성전자 배당금 월 100만원 받으려면?

목차 지난 4월 삼성전자 배당금 특별 배당일이었는데요. 현재 시점에서 삼성전자 배당금으로 월 100만원을 받으려면 얼마가 필요하고 삼성전자 주식은 몇주가 필요한지 한번 알아보아요. 주식이

sarang1107.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위의 2021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일정을 보면 배당 기준일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번 2분기 삼성전자 배당금을 받으려면 6월 30일까지는 삼성전자 보통주나 우선주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6월 30일까지 보유하고 있는 주식 수량으로 배당금이 계산되므로 매도는 피하셔야 하며 배당금을 높이고 싶다면 배당 기준일까지 삼성전자 주식을 더 매수해야 합니다.

 

매수 후 통상적으로 2일이 걸리기 때문에 6월 28일까지는 매수해야 하며 다른 분기의 배당 기준일 역시 위에 나온 배당 기준일에서 -2일을 빼고 주식을 매수해야 합니다.

 

 

삼성전자 보통주, 우선주 모두 같은 가격인 354원이며 [나의 주식수 × 354원]을 하면 내가 받을 삼성전자 배당금을 알 수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삼성전자나 미국 나스닥 상위 10개 기술주 기업 모두 흐름이 좋지 않았습니다. 최근 미국 기술주는 회복하며 상승하는 중이며 삼성전자는 아직 이렇다할 움직임은 없습니다.

 

흐름이 좋지 않았다고 해도 삼성전자 보통주는 현재 3%의 수익을 보이고 있으며 삼성전자 우선주는 1%, 미국 나스닥 상위 10대 기업은 11%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흐름이 좋지 않았는데도 삼성전자 배당 수익률이 4%는 되기 때문에 이대로 올 한해가 흘러간다 하더라도 5~7% 성과는 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같은 제로금리 시대에 좋은 성과라 볼 수 있겠지요. 2021년 하반기에 삼성전자는 상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주가 상승전 수량을 늘릴 수 있는 기회가 지금입니다.

 

여윳돈으로 매수하면 좋을 것입니다. 국내 주식시장은 외국인과 기관들이 투자를 하지 않으면 주가상승이 어렵습니다. 외국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 한국 주식의 지난 몇 개월간의 흐름만 봐도 기관과 외국인 투자상황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삼성전자 투자현황만 봐도 외국인과 기관들이 투자하면 주가가 올라갔었으니까요. 영향을 받는 것은 사실이니 어쩔 수 없으며 외국인의 투자로 자금이 흘러 들어오기를 기다려야 할 때입니다.

 

자금이란 것은 어차피 돌아가며 흘러가게 되어 있고 그 중 국내 최상위 기업이면서 반도체 수퍼 사이클의 최대 수혜주 기업 중의 하나인 삼성전자의 주가가 올라가지 않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삼성전자를 믿고 장기투자 하는 분들은 지금이 기회입니다. 부지런히 수량을 모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삼성전자는 늘 이런식으로 보너스를 주고 있습니다.

 

저렴할 때 사서 모으는 재미야 말로 주식투자의 장점 아닐까요? 하지만 무분별한 투자, 도박성 투자는 삼가해야 할 것입니다. 나의 정신건강을 헤치지 않을 정도로 적정선에서 공부하며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배당금이 입금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메세지가 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