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사과초모식초란?

오늘은 사과초모식초 효능, 사과초모식초 먹는법, 사과초모식초 만드는법, 사과초모식초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과일을 발효시켜 술을 만들고 이를 한번 더 발효시키면 식초가 됩니다. 술이 발효되면서 우연히 만들어진 식초는 오래전부터 세계 여러나라 많은 사람들이 방부제, 식품, 치료제로 애용하고 있는 조미료입니다.

 

시중의 일반 식초는 발효 과정이 1~3일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식초는 3개월 이상 발효해야 천연 발효 식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미국 국립보건원에서는 사과초모의 영양학적 가치를 인정하였습니다. 초모와 유기산때문인데요. 사과를 통째로 갈아 아무것도 넣지 않고 자연적으로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생균체 덩어리인 초모가 만들어집니다.

00000

 

초모가 원래는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세균, 곰팡이균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며 우리 몸에 좋은 유기산을 많이 만들어 줍니다.

 

초모 자체가 유산균 역할을 하는 것이지요. 유산균들에 의해 발효가 될 때 우리 몸에 필요한 여러가지 유기산을 만들어줍니다. 유기산이 우리몸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원료가 되는 것이지요. 또 당 흡수를 억제하는 탄수화물 킬러 역할도 해준답니다. 

사과초모식초 효능

00000

면역력강화

사과초모식초는 면역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글루타티온의 농도를 올려 면역 세포인 백혈구를 만드는 림프구 생성을 돕습니다.

 

백혈구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몸속 질병 저항력을 키워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특히 사과식초를 매일 섭취하면 면역력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혈당감소

식초의 활성 성분 중 하나인 아세트산은 혈당수치를 낮춰 주는 강력한 효과가 있습니다. 아세트산 성분에 의해 당분 흡수 속도를 늦춰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는 것을 막아 줍니다.

 

사과초모식초 효능은 탄수화물을 먹어도 산성으로 가지 않게끔 노폐물로 쌓이지 않게끔 도와준다는 것입니다. 식초와 탄수화물을 같이 섭취하면 포만감이 증가합니다.

 

탄수화물의 당 흡수를 억제하며 하루에 200~275kcal를 덜 먹는 효과가 발생됩니다. 혈당도 최대 55% 떨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지방감소

사과초모식초 효능으로 항비만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에너지 소모를 높여 몸속 지방을 소비시킵니다. 소화기관에서 음식물이 머무는 속도를 늦춰줘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30일간 사과초모식초를 섭취하게 했는데 체중이 2~3kg 감량되었고 혈당도 10~20%정도 떨어졌습니다.

 

1862년 미생물학의 아버지 파스퇴르가 초모가 살아있는 생균체라는 것을 최초로 발견하였고 풍부하게 만들어진 유기산이 비만 세균을 꽉 잡아줍니다.

 

유기산이 유해균을 괴롭히며 장내환경을 좋게 만들어주고 면역력도 높여주며 비만세균도 잡아 줍니다. 사과초모식초는 체중감량은 물론이고 지방 면적도 감소시켜 줍니다.

 

계속 쌓이는 산성 노폐물을 방치하면 암을 발생시키는데요. 우리몸의 체액이 산성화가 된다면 혈액 속에서 산소 운반이 어려워 산소가 부족해지고 산소가 부족해지면 암세포가 잘 생기게 됩니다. 

피로회복

항산화제인 사과초모식초는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몸에 젖산이 쌓이면 쉽게 피로해지며 근육통, 어깨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미네랄 흡수를 도와 신체 활력을 높여주고 몸 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 피로회복,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줍니다.

장 건강 / 변비개선

사과초모식초 효능으로 대장이 약하거나 문제가 있는 사람은 기름지거나 찬 성질의 음식을 먹었을 때 설사를 하게되는데 식초는 발효식품으로 장내에서 유산균 증식을 돕고 해로운 균을 잡아 장기능을 튼튼하게 해주고 소화촉진, 스트레스 등으로 위축된 장의 운동을 높여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사과초모식초 먹는법

사과초모식초 먹는법은 식초의 적정 섭취량인 하루 두 스푼만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용량으로는 30ml입니다. 식초를 그냥 먹으면 식도에 무리가 될 수 있으므로 요리로 먹거나 샐러드 드레싱, 물이나 차에 희석해 꿀을 타 먹으면 좋습니다. 식전, 식사 중, 식후 다 괜찮습니다.

 

사과초모식초 만드는법

1. 사과를 통째로 갈아 줍니다.

2. 이스트 0.1%와 함께 통에 넣고 비닐을 덮어 10원짜리 동전 크기의 구멍을 뚫어 다시 천을 덮어 묶습니다.

3. 30℃ 온도에서 초기 3일만 하루에 한번 저어 주고 그 이후에는 저어주지 않습니다.

4. 3개월 숙성 동안은 젓지 않습니다. 

5. 윗부분에서 초모가 2cm이상 두꺼워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6. 초모가 두꺼워지면 그 때 걷어내서 말려서 가루로 먹거나 묵처럼 썰어 먹거나 냉국을 만들어 먹습니다.

7. 한번 걷어 낸 식초통에서 또다시 효모가 자랍니다.

8. 사과초모가 2cm두께가 되면 건져서 먹습니다.

 

사과초모식초 부작용

사과초모식초 부작용으로 주의해야 할 점입니다. 위장장애 시 공복섭취를 피합니다. 위염, 위궤양, 위장질환 등이 있는 분들은 식초가 위산의 분비를 촉진하므로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사과초모식초만 단독으로 섭취 시 치아와 소화기관의 점막 등 다양한 부위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희석하거나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