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인터넷쇼핑 많이 하시죠? 앉아서 모든 물건을 주문하는 시대입니다. 여성분들 또한 주얼리 제품을 인터넷으로 많이 주문하는데요.

 

목걸이나 팔찌 등은 cm가 나와 있기 때문에 얼추 디자인만 보고 주문을 하면 되는데 반지는 그렇지가 않죠? 사람마다 손까락 굵기가 다르기 때문에 반지는 옷처럼 사이즈를 꼭 알아야 인터넷쇼핑이 가능합니다.

 

주얼리샵에서는 링게이지나 링봉으로 정확하게 측정을 해주지만 일반 가정집에는 그런 물건들이 없지요. 오늘 집에서 간단하게 반지 호수 재는법을 여러가지 알려드릴게요.

 

반지 호수 재는법 1.

 

준비물 : A4용지 1장, 볼펜, 가위, 자, 그리고 이 블로그 (잘 읽어 주세요)

 

 

종이를 얇고 길게 잘라 반지 호수를 재야 하는 손까락에 두릅니다. 겹치는 부분에 볼펜으로 체크를 한 후 펼쳐서 cm를 재어 아래의 표를 보고 반지 호수 재는법이 있습니다.

 

 

나만의 방법으로 반지 호수를 재서 인터넷쇼핑몰에서 주문을 하고 막상 껴보니 안맞아 교환하는 분들도 있을 거에요. 표준사이즈로 재지 못해 발생한 일입니다.

 

우리나라는 2013년도에 최종 개정되어 반지 크기를 명시하고 있는데요. 실제 유통되는 링게이지와 봉게이지가 다르게 규격되어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국제 규격은 손까락 안둘레로 측정하며 국내 규격은 손까락 지름으로 측정합니다. 게이지 구입처의 제조 국가를 모르는 채로 사용하면 반지 호수 재는법에 차이가 있겠지요.

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 서울주얼리산업협동조합, 서울주얼리지원센터에서는 2016년도부터 지금까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답니다. 예전에 쓰던 구게이지와 신게이지의 반지 호수는 1호수 정도 차이가 납니다.

 

반지 호수 재는법 2.

아래의 [KS규격 반지호수 검사차트]를 프린트해서 본인이 착용하는 반지를 올려 사이즈를 재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링봉이나 링게이지를 구매할 경우 KS규격이 맞는지 확인 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아래 파일 첨부함)

 

KS규격+반지호수+검사차트(A4+size).pdf
2.41MB

 

반지 호수를 잴 때는 시간대 별로 여러 번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손까락은 자고 일어나면 부어 있기도 하고 컨디션에 따라 달라지므로 여러번 측정하여 정확한 사이즈를 재 볼 수 있습니다.

 

또 같은 사이즈의 반지라도 디자인에 따라 착용감이 다릅니다. 두꺼운 반지는 호수에 비해 타이트하게 느껴지고 얇은 반지는 호수에 비해 느슨하게 느껴지죠.

 

반지사이즈 몰래 재는방법(남자친구 꿀팁)

여자친구 몰래 반지를 사주고 싶을 때 반지사이즈 몰래 재는 방법입니다. 여자친구 반지를 한번 껴본다고 하고 남자친구의 새끼손까락에 껴봅니다. 걸리는 위치를 기억했다가 주얼리샵에 가서 재고 선물하면 됩니다.

 

여자친구가 반지를 안낄 경우 카페에 가서 빵을 먹고 빵 묶는 빵끈으로 반지를 만들어 놀며 집에 갈 때 빵끈반지를 몰래 챙깁니다.

 

 

mbti 무료 검사, 유료 검사 차이점은 무엇일까?

요즘 장안의 화제죠. mbti 성격유형검사가 아주 핫합니다. 유튜브, 각종 sns에서 핫한데 이유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그저 사회적인 유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각종 상담소 및 심리검사센터에서 검

cindy633.tistory.com

 

부동산 중개수수료 개편안과 계산 쉽게 하기

부동산 중개수수료 개편안 부동산 중개수수료(부동산 중개보수) 개편안이 드디어 10월 19일 시행되었습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가 절반으로 낮아졌는데요. 국토교통부는 중개보수 유율인하를

cindy633.tistory.com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유튜브 이용자가 수백만명이 되는 시대입니다. 오늘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과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볼게요. 유튜브 프

cindy633.tistory.com

 

계획관리지역 장단점 알아보기

부동산투자에 대해 관심있는 분이라면 토지를 매입할 때 궁금해하는 계획관리지역. 계획관리지역은 무조건 다 좋은 것일까요? 오늘 계획관리지역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

cindy633.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