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찾는 방법

어느 가정에서든 몇대의 휴대폰을 가지고 있어 휴대폰 요금으로 고정지출이 발생하게 돼는데요. 4인 가족 기준으로 합쳐보면 그 금액이 얼마나 큰 금액인지 알 수 있어요. 휴대폰 미환급금 찾기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이란?

약정기간이 끝나면 보통 새로운 혜택을 받으려 통신사를 옮기게 되는데요. 통신사를 옮기는 과정에서 또는 휴대폰을 해지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나도 모르게 이중으로 부과된 요금이나 장비 보증금 등이 있을 수 있어요. 미수령된 휴대폰 환급금이 수십억이 된다고 하니 찾아가지 않으면 손해겠죠? 신청하지 않으면 알아서 주지 않기 때문에 직접 조회해보고 신청해야 합니다. 한번쯤은 해당되는지 조회해 미환급금 찾기 해 볼 필요가 있겠네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해지한 이전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인터넷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스마트초이스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조회·환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통신요금 정보포털

요금제추천, 단말기지원금조회, 미환급액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smartchoice.or.kr



 

 

위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휴대폰 미환급금 찾기를 진행하실 수 있답니다. 저도 해봤는데 저같은 경우는 없네요~ 저는 수년째 한 통신사만 쓰고 있거든요. 귀찮은 이유도 있고요. 한 우물을 파는 스타일이라서~

 

휴대폰공기계 활용법

팔아봐야 얼마 안나오는 공기계. 집에 보통 몇개씩은 굴러다니는데요. 아쉬워서 안팔게되는 이유도 있어요. 중고샵에 물어 보니 정말 똥값이더라고요. 금액을 높게 쳐주지 않아요. 비록 살때는 돈백만원 가까이 주고 샀어도 몇년 후 팔 때에는 고작 10만원 안쪽을 부르더라고요.

 

데이터 쉐어링

데이터 쉐어링이라는 서비스를 아시나요? 내 휴대폰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공기계와 나눠쓸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데이터 나눠쓰기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데이터가 기본 제공되는 요금제만 사용할 수 있어요. 대리점에 가셔서 유심 개통 작업을 통해 데이터 나눠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유심을 만들어야 해요. 비용은 몇천원 발생된답니다. 유심을 만들 때 공기계를 꼭 가져가셔야 합니다. 공기계에 데이터를 넣어서 차량에 비치해 두고 운전 전용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아이들 유튜브용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해당 통신사에서 데이터 나눠쓰기 할 수 있는 기본 제공되는 요금제만 나눠쓸 수 있습니다. 기본 데이터를 쓰고 난후 3g 속도로 받는다거나 하실 수 있어요. 각 통신사별 요금제에 따라 다르니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