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목차

     

 

루테인 지아잔틴은 우리 몸의 시신경이 모여있는 황반이라는 곳에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황반은 시력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아주 중요한 기관입니다.

 

노화로 인해 황반변성이 찾아오면 시력이 점점 떨어지고 심해지면 실명까지 할 수 있는데요. 황반을 구성하고 있는 루테인 지아잔틴이 시력개선에 도움이 될거라는 기대를 안고 연구를 계속 해왔다고 하네요.

 

하지만 루테인 지아잔틴은 중증 정도의 황반변성에는 효과가 있으나 초기 황반변성에는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나의 눈 상태를 체크하고 권장량을 지켜서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루테인 지아잔틴 고르는 법

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의 단점은 기능성과 무관하게

마케팅 목적으로?

제품을 더 좋아보이게 하기 위해서?

 

극소량의 재료를 사용하며 과대광고 하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원료를 보여주기식으로 첨가하는 것인데요. 성분표를 꼼꼼히 체크해서 구매하길 추천드립니다.

 

보통 눈에 좋은 재료들을 컨셉으로 내세우며 홍보하는데요. 실상 함량을 보면 그런 재료들은 극미량에 불과하죠. 예를 들어 눈에 좋은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이나 블루베리 추출물들은 0.1%씩 들어있는 제품이 많답니다. 

 

하루에 한 알 먹는 루테인 지아잔틴에 컨셉 원료가 들어있는지 꼭 확인하고 여러가지 원료가 들어있다면 판매처에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재질을 확인합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캡슐은 공기나 습기에 취약하고 산패가 되기 쉽습니다. 흔한 PTP 개별 포장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PVC 재질도 공기가 통합니다. PVDC+알류미늄 호일 포장을 고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대량구매는 하지 마시길 추천드리고 소량을 자주 구매해서 신선한 루테인 지아잔틴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섭취시 주의할 점

루테인 지아잔틴 섭취 시 중복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건강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 한 두가지에 종합 비타민이나 영양제 한 두가지는 꼭 드시는데요.

 

영양제를 통해 이미 충분하게 섭취하고 있는 기능 성분이나 영양소를 루테인 지아잔틴으로 중복 섭취하지 말자는 이야기입니다.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D 같은 지용성 비타민이나 셀렌, 아연, 구리 같은 미네랄을 하루 권장량 이상의 함량으로 제공하는 영양제가 많습니다.

 

지용성 비타민, 미네랄이 다른 영양제에 들어있다면 지용성 비타민, 미네랄이 들어있지 않은 루테인 지아잔틴을 골라야겠지요?

 

예를들어 종합비타민으로 이미 비타민A를 충분히 섭취하고 있는데 비타민A가 들어있는 루테인 지아잔틴을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우려되기 때문입니다.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은 분말형을 구매합니다. 연질캡슐을 먹으면 위장 장애가 생기는 사람이 있는데 연질캡슐의 젤라틴이 체질적으로 맞지 않아 그럴수가 있습니다. 연질캡슐이 싫은 분들도 분말형으로 섭취하면 되겠습니다.

 

아이들은 먹이지 않습니다. 간혹 아이들 눈 좋아지라고 먹이는 분들이 계시는데 루테인 지아잔틴은 아이들과 상관이 없습니다.

 

루테인 지아잔틴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 색소의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아이들의 눈은 노화와 관계가 없기 때문에 먹일 필요가 없습니다. 어린이용 루테인도 비추입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섭취 방법

식사 전·후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빈속에 먹는 것은 좋지 않아요. 하루 권장량 이상 드시는 분들이 계세요. 용량은 꼭 지켜서 먹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