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목차

     

 

하이패스란?

하이패스 카드를 넣은 단말기를 차량에 장착, 통행료를 자동으로 지불하는 시스템입니다. 전자화폐와 유사한 개념이죠. 한국고속도로공사에서는 심야시간에 주행하는 자동차, 경차, 전기·수소차에 통행료 할인도 해주고 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종류

RF방식

차량 어느 곳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라디오 주파수처럼 강하고 매립 설치도 가능합니다. 다만 연결선 또는 건전지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지요.

 

IR방식

선이 필요 없으나 앞 유리창이나 차량 앞 보드에 장착해야 하고 리모콘처럼 앞에 방해물이 있으면 오류가 생길 수 있는 단점이 있어요.

 

하이패스 단말기 구입처

하이패스 단말기는 요즘 워낙 흔해서 인터넷에 검색만 해도 수백개의 제품이 나옵니다. 가격대도 천차만별이어서 인터넷 쇼핑으로 원클릭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지원(감면)

한국도로공사에서는 몇몇 모델의 단말기에 한해서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어떤 혜택이 있는지 본인의 조건에 맞게 알아보시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답니다. 나라에서 주는 혜택은 받아 먹어야 맛입니다.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1년 지원금 단말기 현황

 

 

지원금 단말기 구입 방법

온라인 판매처 - G마켓, 옥션, 11번가 등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판매처 - 단말기 특판장(톨게이트 사무실, 하이패스 센터), 고속도로휴게소, 제조사, 일부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단말기 특판장 안내(총 170개소)

 

 

담당자 : 하이패스팀 ☎ 054-811-4124, 4126

 

하이패스 단말기 기기 등록

기기가 도착하면 [고속도로통행료] 홈페이지에서 기기를 등록하면 됩니다. 자신의 기기에 맞는 케이블을 준비하고 컴퓨터로 단말기를 등록합니다.

 

주의할 점은 보조배터리 등에 들어 있는 충전만 가능한 케이블은 안되고 약간 긴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케이블로 준비해야 합니다.

 

하이패스 카드 종류

1. 신용카드사에서 신청하는 후불하이패스카드로 연회비가 있는 후불형 카드

2. 편의점이나 온라인으로 5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선불형 자동충전 카드(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연회비없는후불하이패스카드 - 이런게 있었다니!!

목차 연회비없는후불하이패스카드 보통 후불하이패스카드는 은행에서 만들지요? 은행에 가면 복잡한 서류도 써야하고 카드를 기다리려면 또 수일이 걸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연회비없는후불

cindy633.tistory.com

 

하이패스 내장형 룸미러

하이패스 단말기가 내장되어 있는 룸미러가 있습니다. 요즘 신차에는 모두 달려져서 나오는데 중고차나 기존 차들 중에는 없는 것도 있어서 구매하시면 되는데 가격이 조금 비싸요.

 

하지만 단말기보다 매우 편합니다. 구매 및 설치는 네비게이션이나 썬팅업체에서 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카드만 껴 넣으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