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우리 일상에 아주 많이 녹아있는 카카오!! 오늘은 카카오톡 백업 및 복원, 비밀번호 찾는 방법과 무료로 카카오톡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우리가 살면서 카카오톡 백업 복원하는 일이 흔한 일은 아닙니다만 카카오톡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거나 휴대폰 기기변경을 했을 때 꼭 필요한 작업이 카카오톡 백업입니다.

 

아이폰같은 경우 프로그램으로 해서 데이트를 손쉽게 옮길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폰은 따로 카카오톡 백업 작업을 해야하는데요.

 

카카오톡 백업 주의사항

카카오톡 백업 후 14일 이내에 복구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백업은 무한정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같은 계정으로만 카카오톡 백업이 가능합니다.(당연한 이야기지요)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 후 [개인/보안]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계정] - [확인]

이 단계를 거치면 내 아이디가 나옵니다.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빨간색 체크박스의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를 눌러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수 있어요. [전화번호로 인증] 또는 [이메일로 인증] 중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백업(무료로 백업하는 방법)

[채팅] - [대화백업] 또는 [대화/미디어 백업하기] 클릭

카카오톡 [대화백업]은 친구들과 대화한 내용만 백업하는 것입니다. 텍스트 문서지요.

카카오톡 [대화/미디어백업하기]는 사진, 동영상, 한달 전 또는 일년 전에 보냈던 파일까지 옮기는 기능입니다.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무료로 카카오톡 백업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월정액 요금이 매달 청구되며 하나의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외부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한달 체험하기

무료로 카카오톡 백업을 하려면 한달 체험하기 라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요. 당연히 무료입니다. 톡서랍 플러스는 하나의 공간에 내 카톡 사진, 동영상, 파일들이 저장이 되는 것으로 휴대폰을 잃어버렸을 때 쉽게 복원할 수 있는 기능이죠.

 

매월 월정액 요금을 부담하는 분도 있지만 부담하기 싫어하는 분도 있겠죠? 가입유무는 본인 마음이니까요.

[톡서랍 플러스 체험하기] - [결제수단 등록하기] - [본인 인증하기] - [비밀번호 6자리 설정]을 마치면 등록이 됩니다.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는 300GB로 제한하며 오픈채팅, 비밀채팅방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톡서랍 플러스 가입 후 한달은 무료이기 때문에 계속 사용할거면 쭉 쓰면 되시고 사용하기 싫다면 카카오톡 백업 후 구독 해지하면 어떤 요금도 청구되지 않아요.

 

약관 동의 후 [구독하기] - [결제 시스템등록] - [비밀번호 6자리 입력] - [이메일 인증] - [데이터 보관하기]

새로운 단말기에 카카오톡 실행 후 [허용하기] - [휴대폰 인증] - [인증서 재발급] - [데이터 복원하기] - [비번 6자리 입력]

데이터는 복원(백업보다 복원이 속도가 더 빨라요)되며 한달 무료이기 때문에 0원 결제됩니다. 다음 달부터 금액이 결제되요.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해지하기

[설정] - [채팅] - [대화미디어백업] - [홈으로이동] - [톡서랍 플러스 구독중-해지하기]

비용 청구 없이 해지하기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