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카무트쌀은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되었던 원시 품종의 곡물인 호라산밀의 브랜드로 카무트가 정식 명칭입니다. 항암효과에 좋고 곡물혈당지수(GI지수)가 매우 낮아 어느 순간 유명해진 쌀입니다.

 

GI지수는 백미에 비해 50%, 귀리에 비해 30%나 낮습니다. 당뇨 환자에게 특히 효과적이며 혈당 관리에 큰 도움을 주는 쌀입니다.

 

카무트쌀은 인증된 농가에서 현대의 밀과 혼합되지 않고 유전자 변형없이 철저히 관리되어집니다. 미국 농무부에서 청정 지역에서만 경작되게 하고 있으니 구매할 때는 꼭 정품 마크를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카무트쌀 효능

1. 셀레늄

셀레늄은 항산화력이 강해 면역력 증가, 노화 방지, 암 에방 효과가 있습니다. 달걀의 2.5배, 아스파라거스의 354배의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셀레늄 성분이 워낙 풍부해 항암의 비밀이 카무트쌀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입니다. 

 

 

카무트쌀 가격비교 Best 제품 추천 | parksarang.com

카무트쌀 정보는 아래 링크 클릭 카무트쌀 효능, 먹는 방법 호라산밀 카무트 동일품종 1kg x 10 총10kg 10팩 1kg 진공포장 사은품 960ml 사각용기 30% 89,000원 62,000원 최저가 구매하기 코스트코 해들원

parksarang.com

 

2. 다이어트

흰 쌀밥이 주식인 우리나라에서 GI지수가 낮은 카무트쌀은 환영받는 이유가 충분합니다. 다이어트에는 GI지수가 매우 중요합니다.

 

과잉 분비된 인슐린은 체지방 축적의 원인인데 카무트쌀로 대체가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카무트쌀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아미노산으로 체중 조절에 큰 도움을 줍니다. 백미의 20배에 가까운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요.

 

식이섬유는 현미의 3배, 백미의 8배나 들어 있어 포만감을 쉽게 오랫동안 느끼게 해줘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과체중이나 비만은 세포가 혈당 대신 체지방을 대사하기 때문에 인슐린이 혈당을 세포안으로 잘 집어넣지 못하는 현상이 있는 인슐린저항성이 생기기 쉬운데 카무트쌀의 식이섬유는 물, 지방, 콜레스테롤에 달라붙어 체외로 배설되게 도와줍니다.

 

 

3. 혈당조절

카무트쌀에는 단백질, 마그네슘, 미네랄, 필수아미노산, 비타민, 베타카로틴 등 18종의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요. 탄수화물의 소화를 늦추는 동시에 영양분 섭취에 있어서도 타곡물에 비해 더 효율적입니다.

 

마그네슘은 세포가 포도당을 잘 대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카무트에는 마그네슘이 백미의 3배나 들어 있어 혈당 조절에 큰 도움을 줍니다.

 

 

 

카무트쌀 부작용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면 바로 섭취를 중단하세요.

 

 

 

카무트쌀 보관법

일반 쌀과 보관법은 같습니다. 직사광선과 습기를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카무트 먹는 방법 

 

 

1. 카무트쌀밥

카무트쌀은 불리지 않고 그냥 밥을 해도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밥으로 해서 순수하게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카무트로만 밥을 지어도 되는데 백미와 1:1로 섞어서 해도 좋습니다.

 

카무트쌀은 물을 적게 흡수하므로 백미를 할 때보다 물을 약간 적게 넣습니다. 밥을 할 때 올리브유를 1티스푼 정도 넣어서 밥을 하면 건강에 더 좋습니다.

 

2. 카무트 미숫가루

카무트쌀 분말에 우유 또는 저지방 우유를 넣고 섞어 먹습니다. 약간의 단 맛이 필요하다면 꿀이나 설탕을 1스푼 정도 넣어서 섞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