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최종학력이란 가장 마지막에 다닌 학교를 기준으로 하는 학력입니다. 최종학력증명서를 발급받을 때 내가 고등학교를 졸업했다면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를, 대학교를 졸업했다면 대학교 졸업증명서를 발급받으면 된답니다.

 

이제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도 가능한 시대가 되었는데요. 고등학교 졸업증명서까지는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하고 대학교부터는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을 한 후에 관할 주민센터에서 수령만 하시면 됩니다.

 

고등학교까지는 무료로 인터넷발급이 가능하고 대학교는 장당 수수료 1,000원으로 수령장소에서 납부하고 졸업증명서를 받아가시면 됩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정부24] 또는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정부24 홈페이지가 뜬답니다.

메인화면이 나오면 검색창에 [졸업증명서] 또는 [고등학교], [대학교] 등의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으려면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 비회원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검색결과가 나오는데요. 각종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한 목록들이 나옵니다. 원하는 것을 골라 우측에 [신청]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학교검색을 해서 본인이 졸업한 학교를 선택해 줍니다.

위 화면은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페이지 입니다.(고등학교 졸업증명서까지는 무료입니다) 국문, 영문 모두 가능하고 수수료는 1,000원이며 수령기관을 검색해 원하는 수령기관에서 받고 수수료도 수령기관에 현금으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너무도 간편해서 30초면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한줄 상식

요즘 학력 위조 사건이 참 많이 발생하는데요. 학력위조는 엄연한 범죄입니다. 상장, 자격증 위조도 학력 위조에 해당되며 이런 위조 문서로 취업을 했을 경우 업무방해죄에 해당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