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철쭉 봄에 피는꽃 철쭉 꽃말 개화시기 진달래, 영산홍과 차이점 철쭉 먹으면 큰일나요.

진달래목 진달래과 진달래속에 해당되는 낙엽관목인 철쭉은 5월에 개화합니다. 원산지는 아시아이고 무리지어 자라는 꽃입니다. 키는 2~5m정도 되며 연분홍과 다홍색 꽃이 가지 끝에 핍니다. 우

cindy633.tistory.com

 

출퇴근길에 공원을 가로질러 가다보면 방울꽃같이 생긴 흰 꽃이 매년 여름에 피더라고요. 그래서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엉덩이를 쭉 빼고 집중해서 사진을 찍는데 저 멀리서 어떤 아저씨가 쳐다보고 있네요? 민망합니다. 사진을 찍어서 이 꽃을 조사했습니다. 

 

 

실유카는?

원산지는 북아메리카입니다. 이름의 유래는 유카의 잎에서 실이 떨어져 나와서 실유카가 되었습니다. 섬유질이 많아 유카의 잎에서 나온 실로 섬유 제조, 바구니 등을 만듭니다.

 

개화는 6~9월에 만개합니다. 꽃잎은 6장이며 여름철에만 볼 수 있는 여름꽃인데요. 주로 조경이 필요한 공원 등에 관상용으로 키웁니다. 난처럼 생겼다 하여 [사란]이라고도 불리며 실이 나온다 하여 [실잎 나무]라고도 불립니다. 용설란과에 속하는 상록 관목인데 [유카]라는 식물과는 별개의 것입니다. 

 

[유카]는 실유카와 달리 잎에서 실을 뽑을 수 없습니다. 유카도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데 보통 남부지방(제주도 등)에서 심고 키운답니다. 실유카의 실로 튼튼한 로프도 만든다고 하니 참 대단한 식물이네요.

 

 

실유카 먹을수 있나요?

식용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하지만 꽃이 피면 먹을 수 없고 꽃봉오리를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꽃이 지고 나면 까만 열매가 열리는데 까맣게 익은 열매는 잼, 효소, 생과, 담금주 등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꽃봉오리를 말려 차로 달여 마실 수도 있답니다.

 

 

 

조팝나무 : 봄에 피는 꽃 : 조팝나무 꽃말 : 조팝꽃

벌써 4월이에요. 세월은 왜 이리도 빠르게 가는 걸까요? 이제 낮에는 더울 정도로 햇빛이 쨍하고 날씨가 좋습니다. 길을 걷다 보면 가지 하나에 오밀조밀 여러 작은꽃이 피어있는 나무를 보게 되

cindy633.tistory.com

 

실유카 효능

실유카는 약으로도 쓰이는데 뿌리와 잎을 잘라 가을 햇빛에 말려 약으로 사용합니다. 실유카의 잎은 스테로이드계 사포닌 성분으로 사포닌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성호르몬, 피질호르몬 등 여러 종류의 사포닌 약물을 합성하는데 쓰이지요.

 

예로부터 인디언들은 실유카의 뿌리를 파스처럼 이용해 왔다고 합니다. 타박상이나 멍든 곳에 찜질약으로 쓰거나 연고도 만들어 썼지요. 관절염, 통풍, 피부질환에 좋아 물로 달여 먹기도 합니다.

 

 

실유카 꽃말

1. 강인함

2. 끈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