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우리카드 사용하는 분들은 한 번쯤 당황하셨을 겁니다. 은행 업무시간이 아닌 꼭 새벽시간에 우리카드결제 009라는 내역으로 돈이 빠져나가기 때문이죠.

 

혹시 누군가 내 카드로 보이스피싱을 한 것은 아닌지 매우 걱정하실텐데요. 우리카드결제 009의 정체를 오늘 알려드릴게요. 

 

 

우리카드결제 009

이 내역의 정체는 바로 후불로 결제된 카드대금입니다.

그렇다면 후불 결제 내역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1. 후불 교통비

선불 교통카드는 선불로 교통비가 나가지만 후불 교통비의 경우는 지정된 결제일에 한번에 인출이 됩니다. 그 내역이 우리카드결재 009로 표시가 되는 것입니다.

 

내가 생각했던 금액보다 더 많이 나왔다면? 버스 뿐 아니라 택시로 후불교통대금을 이용했거나 후불하이패스로 고속도로 통행료를 납부한 경우에 합산되어 나오기 때문에 금액이 크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후불교통내역을 보실 수 있어요. 금액을 비교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요금으로 계산을 편하게 하고 싶다면 카드결제일을 14일로 하시면 됩니다.

 

 

2. 카드 연회비

카드 연회비는 1년에 한번 청구되니 금액이 클 수밖에 없어요. 또 카드별로 연회비도 다르기 때문에 몇만원씩 나오거든요. 확인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3. 휴대폰 요금

핸드폰요금 기본사용료, 부가서비스, 모바일 결제 등이 여기 해당됩니다. 제대로 빠져나갔는지 내 휴대폰요금을 조회해 보면 될것 같습니다.

 

개인정보가 자주 유출되는 시대라 아마 우리카드결제 009로 큰 돈이 빠져 나간 분들은 걱정이 많으셨을건데요. 금액이 내가 쓴 금액과 다르다면 우리카드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꼭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 1588-9955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