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영어공부를 하거나 영어 원서를 읽을 때 가장 큰 문제는 내가 해석하지 못하는 문장을 만났을 경우입니다. 영어사전으로 문장의 모든 단어는 찾았지만 해석이 안되는 경우 정말 난감합니다.

 

영어잘하는 친구라도 있으면 물어볼텐데 주변에 거의 없죠? 이 문장 하나를 붙잡고 집착해서 해석을 풀어내야 하는지 그냥 넘겨야 하는지 갈등하게 됩니다.

 

이럴 때 눈에 들어오는 것이 영어 번역기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영어 번역기가 네이버 파파고와 구글 번역기인데요. 이 두가지 외에 세가지를 더 준비해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사용해 보시고 나와 잘 맞는 영어 번역기 또는 내가 주로 사용하는 문장의 매끄러운 해석이 가능한 영어 번역기를 선택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영어 번역기 1. 네이버 파파고

네이버에서 개발한 파파고 영어 번역기는 2016년 8월 8일에 처음 선보였습니다. 13개의 언어를 번역할 수 있으며 텍스트, 음성 뿐 아니라 사진 속 문자까지 번역 가능합니다.

구글 영어 번역기에 비하면 약간 미흡한 수준이지만 왠만한 영어 문장은 아주 매끄러운 번역이 가능해 놀라울 때가 자주 있습니다. 

 

상황별로 쓸 수 있는 글로벌한 영어회화, 음성인식 기능도 있어 여행갈 때나 혼자 공부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제 종이사전을 들고다니는 사람은 거의 없어졌지요.

 

2016년 10월 16일 인공신경망 기능으로 당시 번역기능은 국내 최고였습니다. 현재 네이버 파파고 영어 번역기는 한국어↔중국어, 한국어↔일본어는 영어 번역기 중 최고를 자랑합니다. 참고하세요.

 

영어 번역기 2. 구글 번역기

2007년 구글에서 발표한 영어 번역기로 무료이며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영어 번역기입니다. 사실 구글 번역기 보다는 구글 번역이 정확한 명칭입니다.

 

2006년 처음 만들어졌을 때만 해도 4개 언어만 가능했었습니다.(프랑스어, 영어, 중국, 스페인어) 그러나 구글의 명성에 힘입어 2012년 11월에는 63개 언어, 2013년에는 71개의 언어가 가능해졌지요.

 

영어 번역기 3. 롱맨 영어 번역기

학창시절에 아주 유명했던 영어사전 브랜드인 롱맨에서 만든 영어 번역기입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번역기보다 조금 더 세심하게 번역을 해준다고 할까요? 

 

영어 번역기 4. 카카오 번역기

우리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는 카카오에서 만든 인공지능 영어 번역기입니다. 처음에는 한국어↔영어만 지원했으나 현재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영어 번역기 중 번역서비스를 늦게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번역의 품질이 좋은 편입니다. 구글 영어 번역기보다 조금 더 자연스럽게 번역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중국어 번역은 구글이나 네이버보다 더 훌륭합니다. 사용자들이 피드백을 했을 때 가장 빨리 수정해 주는 번역기입니다. 수정사항을 바로 반영해 준다고 하네요.

 

영어 번역기 5. 마이크로소프트 빙

마이크로소프트 빙 영어 번역기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영어 번역기 입니다. 현재 60개의 언어를 지원하며 비지니스용, 스피치용 번역을 지원합니다. 

 

이상으로 우리가 가장 많이 쓰는 5개의 영어 번역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번역하는 목적은 다 다를텐데요. 목적에 맞게 영어 번역기를 잘 취사선택하시는 것도 중요한 일일 것입니다.

 

 

쿠팡 로켓배송 이용 꿀팁

스마트폰 쿠팡 어플은 상당히 기능이 많은 앱입니다. 쿠팡은 쿠팡 로켓배송, 쿠팡 로켓와우, 쿠팡 로켓프레시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요. 3가지에 대해 뭐가 다른지, 또 이용방법, 꿀팁 등을 안내

cindy633.tistory.com

 

링티 효과 - 먹는 법, 가격, 성분

링티 요즘 여러가지 이슈로 건강에 대한 걱정이 많아지고 있지요. 특히 코로나로 인해 감기에 예민해진 시국입니다. 목이 건조한 목감기에 걸리면 물을 많이 마시라는 말을 많이 하지요. 면역력

cindy633.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