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목차

     

 

쏘카란?

쏘카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 만큼 자동차를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는 렌터카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에 쏘카 앱을 다운받고 회원가입을 하면 언제 어디서든 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쏘카 이용료와 쏘카 이용 방법을 한번에 알아보겠습니다.

 

쏘카는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취득 1년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 방법

스마트폰에 쏘카 어플을 다운받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가입 시 본인의 운전면허증과 결제카드를 등록합니다. 등록 완료되면 언제든지 쏘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버튼을 보면 쏘카 이용내역, 쿠폰, 다양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고 주행거리에 따라 레벨이 올라가고 레벨이 올라갈수록 혜택이 주어집니다.

 

 

이용시간 설정도 가능하며 24시간 언제나 10분단위로 설정할 수 있답니다. 설정 후 확인을 누르고 원하는 차종 필터 버튼을 눌러 차종을 선택합니다.

지도에 해당 차종이 있는 쏘카존만 표시가 됩니다. 지도에 표시되어 있는 가까운 쏘카존을 선택하거나 만약 자신의 위치에서 쏘카를 바로 이용하고 싶은 경우 원하는 위치를 핀으로 선택해 내가 원하는 곳으로 쏘카를 부를수 있는 부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름서비스란?

자신의 위치로 쏘카를 부르거나

쏘카존으로 원하는 차량을 부르는 서비스로

대여한 위치로 다시 반납하거나

반납할 위치를 선택해 편도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장소를 선택했다면 차량을 선택합니다. 차량이미지 위에 부름이라는 파란색 마크가 있다면 쏘카존에는 해당차량이 없지만 부름서비스로 예약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대여정보확인 화면으로 들어가면 차량의 종류, 유종, 주행요금,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 장소, 차량, 손해면책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행요금은 쏘카를 이용한 주행거리에 따라 km당 주행요금이 부과됩니다.

 

차량손해면책상품은 사고 시 차량을 수리할 때 운전자의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차량손해면책상품은 자기부담금에따라 가격이 다르며 유사 시에 대비해 반드시 선택해야하는 항목입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면 결제정보확인, 대여요금, 면책상품요금 확인 후 쿠폰 등 할인수단을 선택합니다. 확인 완료 후 쏘카 이용약관에 동의 후 예약이 완료됩니다.

 

예약이 정상완료되면 알림톡으로 전송이 옵니다. 예약완료 화면으로 이동하면 대여장소, 예약내용 상세확인이 가능합니다.

 

쏘카가 주차되어 있는 주차장의 주소와 층을 확인하고 출차, 반납에 대한 주의사항을 꼭 확인합니다. 함께 운전하는 사람이 있다면 차량이용 10분 전까지 동승운전자 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동승운전자도 쏘카 회원이어야 합니다. 예약을 취소할 때도 화면 하단에 예약취소를 누르면 됩니다. 간편합니다.

차량이용 10분 전에 하단의 스마트키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탑승 전 차량상태 전송하기를 눌러 사진을 전송해야 합니다.

 

특히 차량에 흠집이나 외관에 문제가 있다면 꼭 사진찍어 전송합시다. 스마트키로 문을 열고 [시동걸기]를 누르고 이용합니다.

 

쏘카 주유는 어떻게?

주유 시에는 쏘카 차량 내부 앞유리에 붙어있는 주유카드를 사용하여 연료를 넣습니다. 주유는 쏘카부담이므로 별도의 주유비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개인카드로 주유 시 환불이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실제로 사용한 연료보다 더 많이 주유했더라도 이동한 거리에 따라 산정되는 주행요금만 청구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행요금은 차량이용 후 쏘카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됩니다. 하이패스단말기도 부착되어 있으므로 하이패스 전용도로로 주행하면 되며 쏘카 이용 완료 후에 등록된 나의 결제카드로 결제됩니다.

차량이용연장 시에도 쏘카 앱에서 간단히 연장이 가능합니다. 차량 이용이 종료되면 예약했던 시간에 늦지 않게 차량을 대여했던 쏘카존에 반납하거나 부름반납존에 이동해 놓습니다.

 

차량상태 확인, 쓰레기 확인 후 쏘카앱 스마트키로 차량 문을 잠군 뒤 [반납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용이 종료됩니다. 이동거리 + 하이패스 요금이 등록한 개인카드로 결제됩니다.

 

쏘카 이용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