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멍이 잘드는 이유

우리 피부가 강한 충격을 받게 되면 피부아래 모세혈관이 터져서 조직으로 피가 세어 나옵니다. 그것이 응고한 현상이 멍입니다.

 

멍은 말 그대로 피부에 혈관이 손상을 입어 혈액이 혈관 밖으로 배출된 상황이지요. 압력, 외상 등이 혈관 손상을 주는 원인이 됩니다.

 

멍이 잘드는 이유는 피부노화로 피부가 얇아지거나 혈관이 약해지는 경우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외상 등에 의해 쉽게 멍이 들기 때문입니다.

멍 빨리 빼는 법

유전적 요인에 의해 혈관이 약한 사람들 역시 멍이 잘드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또 멍이 잘드는 이유로 각종 주사 시술, 일상 생활의 상처, 멍이 나도 모르게 들기도 합니다.

 

병원시술에 의한 멍은 뾰족한 것에 의해 피부가 찔리거나 주사가 들어가는 시술을 하는 경우 우리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피부 안쪽의 혈관을 건드릴 가능성이 복불복이기 때문에 멍이 생기는 것입니다.

 

멍에 관한 오해와 진실

계란으로 맛사지한다?

소고기를 붙인다?

식초를 바른다?

보라색 종이를 붙여논다?

 

멍 빨리 빼는 법으로 위에 보시는 대로 여러가지 민간요법이 있는데요. 깨끗하지 않은 상태로 민간요법을 하면 오히려 더 자극이 되어 염증이 일어날 수 있어 권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멍 빨리 빼는 법

 

멍 달걀? 초기에 달걀맛사지 초기에 멍이 더 심해질수도있어 주의 멍든곳에 보라색종이? 근거없다 소고기붙이기? 아니다 오히려 소고기 위생적으로 안좋을수도 피부염 추천안한다 

 

멍 빨리 빼는 법

멍 빨리 빼는 법을 이야기 하기 전에 멍이 발생하는 것을 최소화 하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외부의 물리적인 자극을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요.

 

일단 멍이 들면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압력을 가하되 지그시 지압합니다. 문지르면 혈관이 손상되어 멍이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멍은 정도에 따라 보통 1~2주 안에 사라지기 때문에 치료를 요하는 경우는 많지 않으나 아주 심한 멍인 경우 레이저 치료로 도움을 받을 수는 있습니다.

 

지압으로 멍 빨리 빼는 법 : 멍 부위를 꾹 눌러 줍니다. 문지르지 않고 수직으로 꾹 눌러주세요. 주변 조직으로 적혈구가 베어나오지 않도록 합니다.

 

예방주사를 맞고 나서 문지르는 분, 열어보는 분이 계신데 그와 마찬가지로 멍도 문지르거나 열어보지 말고 충분한 시간동안 꾹 눌러줍니다.

 

어찌 되었든 멍은 보통 2주 안에 사라집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말입니다. 아스피린 복용자나 혈관벽이 약한 사람은 더 오래가고 멍이 크게 듭니다.

 

멍을 빨리 치료해야 할 경우 혈관레이저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멍이 오래가는 경우 헤모글로빈이 헤모시데린이라는 것으로 바뀐 다음 색소침착과 같은 경우로 남기도 하는데요.

 

멜라닌에 의한 색소침착보다 오래가고 일반적인 레이저 토닝로 빠지기 힘들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도록 하고 치료 시에는 혈관레이저와 색소레이저를 병행해서 치료합니다.

 

멍연고를 통해 멍 빨리 빼는 법도 있습니다. 멍연고는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고 3가지의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멍을 풀어 주며 부위가 넓어지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붓기,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멍 빨리 빼는 법

 

올바르게 사용했다면 멍이 빠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르는 방법은 일반 연고와 다르게 맛사지하며 발라줘야 하는데요. 바르는 횟수는 하루 4~5회로 일반 연고보다 자주 발라야 합니다.

 

주의사항은 상처나 점막 부위에는 바르지 말아야 합니다. 멍연고에 포함되어 있는 살리실산 성분은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주고 헤파린 성분은 혈액 응고를 막기 때문에 상처 치유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신생아나 영유아 사용 시 넓은 부위나 장기간 사용은 피하셔야 합니다. 꼭 전문가와 상담 후 바르기를 추천드려요. 멍연고는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피부의 연한 부위에 바를 때, 얼굴 등 자극이 되는지 먼저 테스트 해보고 바르길 추천드립니다. 이상 멍 빨리 빼는 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링티 효과 - 먹는 법, 가격, 성분

링티 요즘 여러가지 이슈로 건강에 대한 걱정이 많아지고 있지요. 특히 코로나로 인해 감기에 예민해진 시국입니다. 목이 건조한 목감기에 걸리면 물을 많이 마시라는 말을 많이 하지요. 면역력

cindy633.tistory.com

 

왕자환 가격 효능 - 중년활력 남성영양제

목차 원기회복과 자양강장, 정력에 좋다는 왕자환 가격과 효능, 성분에 대해 알아볼게요. 왕자환은 남성영양제 전문업체인 왕자몰에서 판매하는 영양제로 타 쇼핑몰에서는 판매하지 않네요. 우

cindy633.tistory.com

 

타이레놀 효능 - 편의점용 약국용 다른점은?

목차 요즘 코로나 백신접종 후 먹는다는 타이레놀은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오늘 약국에서 흔하게 찾는 해열진통제 타이레놀 효능과 용량,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해열진통제와 소

cindy633.tistory.com

 

대마종자유 다이어트 하는 방법

대마종자유 효능 대마 씨앗에서 환각 성분을 제거하고 착유한 기름입니다. 식물성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10종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 안전한 식품입니다. 미국 타임지에서 6

cindy633.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