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대형페기물이라 함은 일반 종량제 봉투에 들어가지 않는 크기의 폐기물로 왠만한 크기의 것은 대형폐기물로 분류됩니다.

 

아파트에서 부모님과 사는 분은 몰라도 자취생이나 혼자 사시는 분들은 대형폐기물 처리가 만만치 않을텐데요. 일반적으로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발급받아 부착 후 대형폐기물 처리를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학교를 다니거나 직장을 다니는 분들은 평일에 관공서 방문이 어렵습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고도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단 컴퓨터와 프린터기가 없다면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이 어려우므로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해야 합니다.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을 하려면 포털 사이트에서 [인터넷 신고]를 검색합니다. 본인이 사는 지역의 인터넷 신고 사이트에 접수 및 스티커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본인 사는 구의 인터넷신고 사이트를 검색하여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세요.

 

상단 메뉴의 [배출신고]로 들어갑니다.

 

[배출신고]를 누르게 되면 4개의 하위 메뉴가 뜨는데 [배출신고 및 결제]를 눌러줍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제공 동의를 한 후 휴대폰 본인 인증을 하면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을 위한 배출신고 서식이 나옵니다.

배출 신고인의 상세내용과 대형폐기물 품목, 규격, 수량 등을 입력합니다.

 

배출예정일을 선택한 후 배출장소를 검색하여 상세위치까지 기재합니다. 상세히 어디에 버리는지 적어주세요. 다 기재한 후 [결제하기]를 눌러 결제를 완료합니다.

 

결제는 가상 계좌이체와 신용카드 중 선택하여 결제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이 가능한데요.

 

결제완료 후에 스티커가 발급되며 스티커를 출력하여 대형폐기물에 부착해 배출 날짜에 맞춰 배출하면 끝입니다. 소형가전 및 대형폐기물을 무단투기하지 마시고 꼭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을 이용해 배출하고 재활용 가능한 폐기물은 재활용센터에 전화해 재활용 가능한지 여부를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