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대상포진

대상포진이란 무엇일까요? 대상포진이란 수두와 사촌관계라 볼 수 있습니다. 수포가 생기고 온몸이 간지러운 수두는 대상포진 바이러스와 같은 바이러스입니다.

 

어린시절 수두를 앓아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어릴 때 앓고 다 나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수두 바이러스는 몸에 잠복하고 있다가 성인이 되어 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됩니다.

 

그것이 대상포진입니다. 대상포진 질환의 원인은 바이러스입니다. 바이러스는 전염이 됩니다. 그렇다면 수두에 걸리지 않은 사람은 대상포진에 걸리지 않을까요? 어릴 때 나도 모르게 수두를 약하게 앓고 지나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대상포진 전염

 

대상포진 통증

대상포진 통증은 어마어마 하다고 합니다. 아기를 낳는 산통보다 더 아프고 무시 무시한 통증이 있다고 해요. 환절기에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져 대상포진 환자가 늘어납니다.

 

예전에는 들어보지 못한 대상포진이라는 병이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지요. 바이러스라 함은 전염성이 있는데 대상포진 전염이 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대상포진의 통증은 사람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누구에게는 죽을만큼 통증이 오지만 누구에게는 별 통증없이 지나가기도 합니다. 대상포진 통증이 고통스러운 이유는 대상포진 자체가 아픈 것이 아니라 대상포진이 걸린 후 신경통때문입니다.

 

대상포진 전염

대상포진 전염성에 대해 이야기 해볼게요. 대상포진 전염이 무조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대상포진 환자가 다른 사람에게 대상포진 전염시키는 것이 아니고 대상포진 환자는 다른 사람에게 수두를 전염시킵니다.

 

대상포진 자체는 내가 이미 수두에 걸렸을 때 그 바이러스가 잠복 후 재활성되는 것이기에 남에 의해 바로 옮진 않지만 대상포진 환자가 수두를 한 번도 앓은 적이 없는 면역력이 없는 사람과 접촉한다면 수두로 전염될 수 있습니다.

 

가족 중 대상포진 환자가 있다면 같은 성인은 격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방접종을 하지 않았거나 수두에 걸리지 않았던 영유아와는 반드시 격리해야 합니다.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증상은 한쪽에 편측으로 나타나는 물집과 통증으로 진단됩니다. 포진이 발생한 뒤 72시간 내 빠르게 항바이러스를 투입해야 합병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적절한 시기에 치료가 들어가 있지 않거나 본인의 면역상태가 너무 떨어져 있는 경우(주로 고령층, 기저질환이 있는 분) 거의 평생에 걸쳐 해당 부위에 신경통을 앓을 수도 있습니다.

 

통증이 심한 분은 아기를 낳는 출산의 고통보다 심하다고 합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 약물 치료가 가능할까요? 대상포진 통증은 신경통이기 때문에 치료할 수 있는 약물이 한정적입니다.

 

대상포진 통증이 심하다면 신경 자체를 통증을 느끼지 못하도록 시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심한 후유증을 줄이거나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대상포진 예방접종입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일반적으로 고령자(60세 이상 권장)와 이전에 대상포진으로 고생한 만성질환이면 50세 이상도 권합니다.

 

대상포진은 한 번 걸렸어도 흔하진 않지만 재발할 수도 있어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20~30대는 권하지 않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이 대상포진과 후유증을 100% 막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대상포진 예방율 50%, 이후 신경통은 60~70%정도 막을 수 있습니다.

 

20~30대는 대상포진에 걸려도 후에 신경통이 오는 경우가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맞은 경우와 비슷하여 접종을 한다해도 특별한 이득이 없기 때문에 젊은 분들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20~30대 젊은 분들은 대상포진 예방접종 보다는 꾸준한 운동과 면역력을 챙기는 것에 더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퇴직금 계산기 계산방법 - 직접 계산해 보자

목차 퇴직금 계산방법 복잡한 퇴직금 계산방법과 퇴직금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우리가 퇴직금을 생각할 때 퇴직금은 한달치 급여에 근무년수를 곱해서 나온다는 사실은 대충

cindy633.tistory.com

 

협심증 초기증상 치료방법 검사방법

목차 협심증이란? 협심증 초기증상, 치료방법, 검사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장기는 심장이죠. 협심증이란 심장을 먹여살리는 혈관인 관상동맥이 좁아져서

cindy633.tistory.com

 

운전면허 벌점조회 벌점기준 소멸기간

목차 운전면허 벌점기준 교통법규위반 시 벌점이 부과됩니다. 운전면허 벌점이 누적되면 운전면허 정지, 취소 처분을 받게 되는데요. 매년 운전면허 정지 5만여 건, 취소는 22만여 건이 집계됩니

cindy633.tistory.com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차이

공인인증서란 2020년 12월에 폐지된 공인인증서는 인터넷상의 주민등록증이라 생각하면 되는데요. 오프라인에서는 신원 확인을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으로 하지만 온라인에서는 내가 누구

cindy633.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