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바야흐로 김장의 계절이 왔습니다. 지난 토요일에 김장을 했지요. 밭에서 직접 뽑은 무농약 유기농 배추와 무로 20포기 김장을 했는데요.

 

김장김치 20포기 양념 비율로 김장김치 양념만들기 아주 쉽게 알려드릴게요. 어른들은 용량을 재지 않고 눈대중으로 대충 하시지만 연륜이 없는 젊은 우리들은 꼭 계량해야 실패하지 않는답니다.

 

김장김치 20포기 양념 비율 - 김장김치 양념만들기

김장김치 양념만들기 준비물

배추 20포기, 무 7개, 갓 600g, 쪽파 600g, 대파 300g, 양파 6개, 마늘 20통, 생강 5뿌리, 새우젓 3대접, 고추가루 5대접, 소금(천일염) 한 바가지

 

신선한 재료를 다듬고 씻어 재료준비를 충분히 해줍니다. 김장김치 20포기 양념 비율대로 만들었다 하더라도 배추의 크기 등에 따라 간이 안맞을 수도 있는데 그럴 경우 재료를 더 첨가하여 간을 맞춰 주면 됩니다. 김장김치 양념만들기 시작합니다.

 

요즘은 생활이 편리해져서 절임배추를 많이 구매해서 김장을 담으십니다. 절임배추는 주문만 하면 절여져서 오기 때문에 김장이 매우 손쉬워 졌어요.

 

김장의 과정 중 가장 힘든 과정이 배추를 절이고 씻는 일인데요. 우리집은 배추를 밭에서 뽑았기 때문에 국내산 천일염으로 배추를 절이는 과정부터 시작해야 했답니다.

 

김장하기 전날 미리 소금물에 담가줍니다. 몇 시간에 한 번씩 배추를 뒤집어 줘야 해요. 배추가 잘 절여져야 맛있는 김장이 된답니다.

 

절임배추는 3번은 맑은 물에 깨끗히 씻어줘야 해요. 흙이며 밭에서 나온 이물질들이 쉽게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배추 씻다가 허리 나가는 줄 알았습니다.

 

김장김치 20포기 양념 비율

무, 쪽파, 갓, 대파는 잘 채쳐 줍니다. 무는 채칼을 사용해도 좋아요. 무 4개는 채치고 무 3개와 양파는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갈은 무를 넣으면 양념이 너무 되지도 않고 적당하며 김장을 했을 때 시원한 맛을 내줍니다.

 

채치고 잘라준 야채 재료와 무즙, 양파즙, 다진 마늘, 생강 등을 큰 다라이에 넣어 줍니다. 친정 어머니께서는 먹는 식재료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해서 고추가루를 포함 모든 식재료는 다 국산만 쓰시네요. 김장김치 20포기 양념 비율 : 양념만 봐도 먹음직스럽습니다.

 

쉐킷 쉐킷 섞어 줍니다. 야채가 무르지 않도록 부드럽게 잘 섞어주어야 해요. 다 버무린 다음 간을 한번 봅니다. 김장김치 20포기 양념 비율은 짜다고 느껴야 제대로 된거에요. 

 

김장김치 20포기 양념 비율대로 넣고 버무리고 시간이 지나면 배추에 흡수되면서 양념이 약해지거든요. 간을 한번 보세요. 짜다! 라고 느낄 정도면 간을 딱 맞춘 겁니다. 김장김치 20포기 양념 비율대로 넣었는데도 간이 안맞는다면 새우젓과 천일염을 넣어 간을 맞추면 됩니다.

 

배춧잎 한장 한장 양념을 골고루 바르고 속도 적당히 넣어줍니다. 김장김치 20포기 양념 비율 : 양념을 다 바른 배추는 잘 오므려서 김치통에 차곡 차곡 담아주세요.

 

김장 수육

김장 후의 개꿀은 역시 김치 겉절이와 수육입니다. 겉절이에는 싱싱한 생굴과 홍시를 넣습니다. 생굴과 홍시를 넣으면 감칠맛이 끝내줘요.

수육용 고기는 돼지고기 삼겹살과 쫄데기살을 반반 섞어 삶습니다. 끓는 물에 50분 삶으면 최고의 식감을 자랑하는 수육이 되지요.

 

김장은 일년에 한번 하는 행사로 김장 과정은 힘들지만 온가족이 모여서 김장을 하고 수육을 삶아먹으며 도란도란 이야기도 하고요.

 

술도 곁들어 한잔씩 하면서 가족모임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왜 김장 후 수육은 그렇게 맛있는 것일까요? 김장 수육 최곱니다.

 

지난 주말 김장 경험을 토대로 김장김치 20포기 양념 비율대로 김장김치 양념만들기를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비타민D 부족 증상과 비타민D 많은 음식 비타민디 비타민D 하루 권장량

1. 비타민D의 기능 2. 비타민D의 종류 3. 비타민D가 부족하면? 4. 비타민D 결핍 어떻게 보충해야 하나? 5. 비타민D 과잉증상 6. 한국인 평균 혈중 비타민D 농도 7. 비타민D 많은 음식 1. 비타민D의 기능

cindy633.tistory.com

 

스테비아 토망고 이거 토마토 맞아요? 설탕인줄 알았습니다.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얼굴이 파랗게 된다' 는 외국 속담이 있습니다. 토마토가 그정도로 몸에 좋다는 이야기 인데요. 토마토는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토마토의 여러 성분 중

cindy633.tistory.com

 

신체발육표준치 소아청소년 성장도표 2017년이 가장 최신이에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한 2017년 소아청소년 성장도표 신체발육표준치입니다. 표준은 그저 중간 범주에 속하는 것일 뿐 내가 표준이 아니라고 해서 비정상은 아닙니다. 특히 요즘 엄

cindy633.tistory.com

 

링티 효과 - 먹는 법, 가격, 성분

링티 요즘 여러가지 이슈로 건강에 대한 걱정이 많아지고 있지요. 특히 코로나로 인해 감기에 예민해진 시국입니다. 목이 건조한 목감기에 걸리면 물을 많이 마시라는 말을 많이 하지요. 면역력

cindy633.tistory.com

 

왕자환 가격 효능 - 중년활력 남성영양제

목차 원기회복과 자양강장, 정력에 좋다는 왕자환 가격과 효능, 성분에 대해 알아볼게요. 왕자환은 남성영양제 전문업체인 왕자몰에서 판매하는 영양제로 타 쇼핑몰에서는 판매하지 않네요. 우

cindy633.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