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시금치로 할 수 있는 요리들이 꽤 많죠. 시금치는 샐러드, 나물, 찌개, 국, 잡채, 김밥에 이용되는 식재료로 우리 몸에 굉장히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겁니다.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법 초간단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제가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지금이 시금치 제철이죠. 저는 부모님이 가꾸시는 주말농장에서 무농약 시금치 1단을 캐왔습니다.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법 재료

시금치  ...  한단

다진마늘  ...  1작은술

국간장  ...  1큰술

깨소금  ...  1작은술

통깨  ...  1작은술

들기름(참기름)  ...  2큰술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법 레시피

시금치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뿌리를 칼로 잘라내고 누래진 잎은 따내어 잘 다듬어 줍니다. 다듬고 씻은 시금치는 채반에 잘 건져둡니다.

 

밭에서 갓 따온 시금치입니다. 굉장히 싱싱하죠. 마트에 가서 싱싱한 시금치 사다가 드셔도 좋습니다. 시금치 한단으로 시금치나물을 무치면 작은 반찬통으로 딱 1통 나옵니다.

 

녹색채소를 데칠 때에는 굵은 소금 1 작은술을 넣고 대쳐 줍시다. 그러면 녹색이 더 선명해져 맛깔스러운 나물을 만들 수 있답니다. 

 

물이 끓으면 시금치를 투하합니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식감이 따로 있지요. 저는 푹 데쳐 무른 것보다는 약간 아삭한 느낌의 식감을 좋아해서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바로 건져냅니다. 샤브샤브 적시듯이 살짝만 데쳐 건져내는데 푹 익은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조금 더 두었다가 건져내세요.

 

채반에 담아 물기를 빼는데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법은 물기 없이 꽉 짜는 것이 관건인데 바로 데쳐낸 시금치는 뜨거워서 바로 짜려면 뜨겁거든요. 찬물로 슬쩍 쏴줍니다. 완전히 식히지는 마세요. 미지근 한 정도로 찬물 세례를 해 주시고 바로 두 주먹으로 꼭 꼭 짜줍니다.

 

그토록 풍성했던 시금치가 요렇게 작게 쪼그라 들었습니다. 딱 두 주먹거리네요.

 

시금치 효능
혈압, 뼈 건강에 좋으며 정력 증진, 변비에도 좋은 채소입니다.

깨소금, 다진마늘, 참기름(들기름), 국간장을 넣어 주세요. 

 

요리조리 돌리고 돌리고 팍팍 무쳐줍니다.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법입니다. 시금치가 무르지 않도록 요리조리 잘 조물조물 잘 무쳐줍니다.

 

접시에 예쁘게 담고 위에 통깨를 솔솔솔 뿌려줍니다. 따뜻할 때 밥이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시금치나물 맛있게 무치는법입니다. 10분완성 레시피입니다.

 

 

구절초 효능 꽃말 전설에 대해 알아볼까요?

구절초 구절초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며 전국 각지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요. 들국화 중의 하나로 들국화라는 것은 국화과에 속하는 꽃들을 통틀어 부르는 말이기도 합니다. 가을은 국화

cindy633.tistory.com

 

호텔리어 연봉과 호텔에 입사하는 방법

호텔리어란 호텔리어(hotelier)란 사전적 의미로는 호텔에서 근무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2001년 배용준, 송윤아 주연의 '호텔리어' 드라마를 기억하시나요? 또 2003년 이병헌, 송혜교 주연의 '올인'

cindy633.tistory.com

 

워크넷 입사지원하고 실업급여 받는 방법과 중장년 취업사이트 소개

워크넷이란? 진로정보와 직업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취업사이트입니다. 1998년 처음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회원가입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회 초년생 뿐 아니라 중장년층도 많이 이용하고 있

cindy633.tistory.com

 

차상위계층 기준 신청방법 차상위계층이 되는 방법

목차 차상위계층이란? 소득인정액 부양의무자란? 차상위계층 혜택 차상위계층이 되기 위한 조건 차상위계층 신청방법 차상위계층 신청서류 차상위계층이란 ? 기초생활수급권자에 해당하지 않

cindy633.tistory.com

 

열무김치 볶음 초간단 레시피

열무김치 볶음 그동안 버린 열무김치가 많이 아깝습니다. 시댁이나 친정에서 열무김치를 여름마다 한통 씩 담아다 주시는데 맛있게 먹다 보면 한계가 있고 너무 익거나 쉬어서 김치냉장고에 방

cindy633.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