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어린 아이를 키우는 가정집은 베란다 유리 등에 스티커가 붙어있기 마련입니다. 아이가 없어도 필요에 의해서 무언가를 붙이다 보면 스티커 자국, 스카치테이프 자국, 박스테이프 자국 등이 남기 마련인데요.

 

골치 아픈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꼼꼼히 잘 읽어보시고 테이프 끈끈이 제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주방 그릇 또는 반찬통을 구매 했을 때에도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요. 잘못 떼면 자국이 남아서 지저분하죠. 우선 이런 제품 스티커는 처음에 잘 떼는 것이 좋은데요.

 

처음에 구매 후 스티커를 떼기 전에 드라이기로 가열 후 떼어내면 말끔히 떼어진답니다. 하지만 플라스틱 용기는 너무 열을 가할 경우 제품이 손상되므로 적당히 가열하는 것이 좋겠지요? 드라이기로도 잘 떼지지 않는 유리병의 스티커 등은 물에 담가두었다가 벗기면 잘 벗겨지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1. 썬크림

테이프 끈끈이 부분에 썬크림을 문질문질 잘 발라줍니다. 바른 후 3~4분 후에 닦아주면 됩니다. 썬크림에는 유분이 많기 때문에 여러번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티슈로 닦아주면 되는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썬크림이 있다면 더 유용하겠네요. 썬크림은 가격도 비싸서 막 쓰기엔 좀 아깝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썬크림 버리지 마시고 모았다 활용해 보세요.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2. 네일 리무버 

네일 리무버는 가격이 천차만별인데요. 테이프 끈끈이 제거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저렴한 다이소 네일 리무버가 제격입니다.

 

네일 리무버는 썬크림보다 끈끈이가 더 잘 제거되는데요. 화장솜에 리무버를 듬뿍 적신 후 테이프 끈끈이 자국 위에 잠시 덮어두었다가 박박 문질러 닦으면 끈끈이 제거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3. 식용유

식용유를 거즈에 듬뿍 뿌려 줍니다. 테이프 끈끈이 자국을 박박 지워줍니다. 식용유는 테이프 자국, 스티커 자국의 끈끈이가 묻어있던 부분이 잘 지워집니다.

 

식용유를 묻힌 거즈로 거의 지워지고요. 만약 오래 묵어 잘 지워지지 않은 부분이 있다면 매직블럭을 이용해 마무리 하면 말끔히 지워진답니다.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4. 베이비 오일

베이비 오일은 식용유보다 더 효과가 좋은 방법입니다. 같은 오일이지만 어떤 성분때문인지는 몰라도 테이프 끈끈이 제거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집에 있다면 베이비 오일을 쓰시고 없다면 식용유 이용하시면 됩니다.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5. 스프레이 살충제

에프킬라아시죠? 스티커 자국에 충분히 뿌려준 후 커터칼로 살살 긁어 줍니다. 면적이 넓은 스크래퍼가 있다면 더 편리하게 테이프 끈끈이 제거를 할 수 있어요.

 

없다면 커터칼로도 충분합니다. 스프레이 살충제를 뿌리지 않은 일반 스티커자국을 커터칼로 벗기려면 힘이 더 들어가고 잘 벗겨지지 않습니다.

 

팔도 매우 아프고요. 스프레이 살충제를 뿌리고 흘러내리는 살충제는 휴지로 대충 닦아준 후 커터칼로 긁어 주세요. 힘들이지 않고 끈끈이가 벗겨집니다.

 

다 긁은 후 키친타올이나 걸레 등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얼룩이 남더라도 뿌려져 있는 살충제 성분이 얼룩을 닦아주기 때문에 휴지로 쉽게 닦을 수 있습니다.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6. 휘발유

휘발유는 보통 가정집에는 소지하고 있지 않으나 작은병에 판매하는 휘발유도 있습니다. 화재의 위험이 있어 어린 아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만 한다면 스티커 제거에 이만한 것이 없습니다.

 

휘발유는 테이프 끈끈이 제거 뿐만 아니라 묵은 먼지 때도 아주 쉽게 제거 할 수 있답니다. 실제로 개그우먼 이성미씨는 면봉에 휘발유를 묻혀 구석 구석 먼지를 닦는다고 하네요.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7. 물파스?????????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으로 물파스 생각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물파스는 끈끈이 제거에 효과가 없습니다. 꼭 기억해 주세요.

 

 

바퀴벌레 퇴치방법 - 한 방에 보내야 합니다.

목차 생각만 해도 끔찍한 바퀴벌레는 전세계에 4000종이 서식하며 우리나라에는 10종류의 바퀴벌레가 서식 중입니다. 어떤 나라에서는 바퀴벌레를 식용으로 쓰기도 반려곤충으로 키우기도 한다

cindy633.tistory.com

 

하이패스 단말기 구입처 - 한국도로공사에서 지원받기

목차 하이패스란? 하이패스 카드를 넣은 단말기를 차량에 장착, 통행료를 자동으로 지불하는 시스템입니다. 전자화폐와 유사한 개념이죠. 한국고속도로공사에서는 심야시간에 주행하는 자동차

cindy633.tistory.com

 

경미한 접촉사고 합의금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

우리는 살면서 의도치 않게 경미한 접촉사고가 날 때가 있습니다. 사고가 경미한 정도일 때 합의금은 어떻게 산정해야 하는지 골치가 아프실텐데요. 경미한 접촉사고 합의금에 대해 이야기 해

cindy633.tistory.com

 

깨진유리 버리는법 - 환경미화원이 다쳐요!

깨진유리 버리는법 살다 보면 분리수거가 되지 않는 위험한 물건들을 처리해야 할 때가 많아요. 낡아서 못 쓰게 된 부엌칼, 깨진 유리, 깨진 접시 등 재활용이 안되는 물건들이지요. 깨진유리 버

cindy633.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