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프로폴리스라는 것을 아마도 한번쯤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우리몸의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데 오늘은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에 대해 한방에 쉽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에 빼놓을 수 없는것이 여기에만 들어 있는 [아르테필린C]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강력한 항균, 항염작용을 하지요. 염증을 없애고 세포의 손상을 막는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아르테필린C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은 신생혈관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신생혈관이란 암세포가 자라기 위해서는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받아야 하는데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받기 위해 자기 주변에 혈관을 만들게 됩니다.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이 비정상적인 혈관이 바로 신생혈관입니다. 신생혈관의 생성을 억제하면 암세포가 성장하거나 전이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중에 가장 대단한 효능이죠.

 

우리가 면역력하면 백혈구를 떠올리게 되는데 그린 프로폴리스에는 112종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항염, 항균에 뛰어나며 우리 몸의 면역세포인 백혈구를 자극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량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항염, 항균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와 암세포를 직접 파괴하는 면역세포인 NK세포 활성에 도움을 줍니다.

 

NK세포는 우리 몸의 전투병입니다. 암이나 바이러스를 사멸시키고 암세포가 일반세포인척 속여도 금새 알아차리고 쫓아가 파괴시킵니다.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비염이나 아토피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오작동하여 생기는 증상입니다. 자가면역질환이라고 하죠. 자가면역질환은 면역체계의 과도한 반응으로 인해 면역세포가 고장나 정상 세포까지 공격하게 되는 병입니다.

 

그린 프로폴리스에만 있는 아르테필린C가 이런 경우 도움이 됩니다. 면역과잉반응으로 인해 사이토카인이 과다하게 만들어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면역에 균형을 줍니다.

 

무엇보다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을 활용하려면 꾸준하게 그린 프로폴리스를 섭취하는 것이 좋겠죠. 자가면역질환에 도움을 주고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염증을 없애주는 고마운 그린 프로폴리스.

 

실험에서 천식 환자에게  그린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2개월간 투여했더니 천식을 일으키는 염증 세포를 억제하고 증상이 감소되었습니다. 혈액 내의 천식관련 인자도 줄어든 것이 확인됐고요.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은 그 뿐만이 아닙니다. 항암효과도 있는데요. 우리가 살면서 암 선고를 받을 확률은 30%라고 합니다. 그만큼 암은 현대사회에서 흔한 질병이 되었습니다.

 

그린 프로폴리스의 핵심 성분인 아르테필린C는 헬리코박터균과 암세포를 죽입니다. 암세포의 사멸에 효과적이고 그린 프로폴리스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가 혈관벽의 상처를 회복하고 세포재생을 도와 혈관에 탄력을 줍니다.

 

혈당을 조절해 주고 혈압을 정상화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은 물론이고 신진대사도 촉진시켜 줍니다. 중년에 염증성 질환을 경험한 경우 노년에 치매 위험이 증가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노후에 맑고 깨끗한 정신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염증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염증을 방치하면 만성염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아르테필린C가 염증 물질을 만나면 외부의 염증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며 피부 질환균, 장염균을 억제해 줍니다. 38%의 염증 억제효과가 있답니다.

 

인플루엔자 감염 후 그린 프로폴리스를 투여한 결과 바이러스 증식이 억제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DNA손상을 방지하는 역할도 해줍니다.

 

폐종양에 걸린 쥐에 그린 프로폴리스를 투여했더니 종양의 크기가 50% 감소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오늘은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모님 선물로도 아주 좋을 것 같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