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아연 효능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연은 기능성 영양소로 남성기능, 면역기능에 빠질 수 없는 영양소입니다. 

 

아연은 신체에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꾸준히 보충제를 드시지 않는 분들은 결핍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알게 모르게 우리 몸에 큰 역할을 하는 아연 효능에 대해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남자에게 더 좋은 아연 효능

아연 효능

아연은 특히 남자에게 더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자 수정 능력이 높아지고 정자의 품질도 좋아집니다. 또 정력에도 좋아 성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아연 효능

 

전립선 비대를 억제시키고 전립선액을 생산하죠. 아연이 부족할 경우 전립선에 과도한 에너지가 몰려 전립선 비대가 올 수 있습니다. 전립선액, 정액의 구성 성분이 아연입니다.

 

면역력 증가에 좋은 아연 효능

우리 몸의 면역 세포 중 NK세포라는 것이 있습니다. NK세포는 암세포 및 바이러스세포들을 잡아 주는 면역세포입니다. NK세포가 암세포 및 바이러스세포들을 잡을 때 분비 되는 물질은 아연이 있어야 잘 분비가 됩니다. 아연을 적절히 공급했을 때 NK세포의 면역세포가 좋아집니다.

아연 효능

 

얼굴과 머리에 좋은 아연 효능

아연은 염증에 도움을 주고 정상화를 촉진시킵니다. 그래서 여드름과 탈모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에도 상당히 좋습니다. 아연이 부족하면 여드름이 날 수 있고 두피와 탈모에도 좋은 아연은 탈모샴푸에도 들어있을 정도랍니다.

아연 효능

 

뼈, 설사, 상처 회복에 좋은 아연 효능

아연은 칼슘과 함께 뼈를 구성하는 성분입니다. 장 상피세포 회복 및 본래기능 강화에 좋습니다. 특히 어린이에게 매우 좋아요. 피부의 본래기능 및 재생을 촉진해 상처 회복에도 좋습니다. 성장기 어린이의 아연 보충은 뼈도 튼튼하게 합니다.

 

시각, 미각, 후각에 좋은 아연 효능

우리 눈의 황반변성을 줄이고 혀의 맛을 잡는 미뢰(혀에 오톨도톨 나있는 것)와 후각에 영향을 주어 입맛이 돌게 합니다.

 

집중력, 중독성, 충동성에 좋은 아연 효능

우리 뇌의 도파민 조절을 도와 충동성, 중독성에 도움을 줍니다. 충동적인 행동과 중독적인 행동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충동장애, 조현병 등 아연을 영양요법으로 보충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혈당관리에 좋은 아연 효능

우리 몸의 인슐린이 혈당을 관리해 주는데 인슐린을 분비할 때 아연이 없으면 인슐린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주의해야 할 아연 효능

아연 효능은 굉장히 많지만 부작용도 있으니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아연은 매일 100mg이상 섭취 할 경우 전립선암의 위험이 증가될 수 있습니다.

 

과유불급이라고 뭐든 적당히 섭취해야 좋은 것입니다. 과하게 섭취 시 만성독성이 생길 수 있으며 만성독성의 증상은 메스꺼움, 구토, 면역기능저하, 두통, 오한, 발열, 피로입니다.

 

과잉섭취 시 구리 등 다른 무기질의 흡수를 방해하여 소화관 과민증, 면역기능 감소가 나타납니다.

 

아연이 부족하면 성장이 더디게 되고 식욕이 감최하며 설사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연 효능

중간사이즈의 굴 6개 아연이 10mg이 들어 있습니다. 아연 1일 권장량으로 충분한 양입니다. 

아연 효능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