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맥스케어알파정

비타민B의 유명 영양제로는 아로나민 골드, 유한양행 삐콤C 등이 있지요.

비타민B는 피로회복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신경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B는 통증 작용, 감정 작용, 두뇌활동(기억력, 집중력)에 매우 좋습니다.

 

비타민B군 영양제 맥스케어알파정에 대해 조사를 해 보았습니다. 맥스케어알파정은 비타민B가 100mg에 맞춰져 있습니다. 한 상자에 60정짜리 2통이 들어 있으니 4개월분이 됩니다.

 

 

맥스케어알파정은 하루에 1번 1알을 복용하면 됩니다. 아주 오래 전부터 비타민B군 100mg 초기 주자였어요. 그러나 신일제약에서 만든 제품이라 그렇게 유명 제품은 아니었어요.

 

유명 유튜버의 언급으로 요즘 많이 찾는 비타민제입니다. 유명해 진거죠. 

맥스케어알파정은 비타민B1 B2 B3 B5 B6가 100mg 고함량으로 맞춰져 있는 비활성형 비타민제로 비오틴, 엽산이 타 제품보다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활성형은 아니지만 비타민B군을 100mg이상으로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지요. 하지만 비활성형에 미네랄이 들어있지 않다는 점이 단점? 정도가 되겠습니다.

 

맥스케어알파정 효능

 

효과로는 만성 피로, 눈의 피로, 구내염에 매우 좋습니다. 매일 먹으면 구내염은 아예 없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 근육통, 신경통, 어깨결림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생리 전 예민해지는 [생리 전 증후군]에도 완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머리 많이 쓰는 수험생에게도 좋은 영양제입니다. 혈전증의 위험도 낮춰준답니다.

 

병원에서 비타민 주사나 마늘 주사를 맞는 것보다 비타민B 100mg을 매일 섭취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추가로

비타민B 부작용에 대해서

비타민B군은 수용성이어서 부작용이 별로 없는데 섭취하다가 중단해야 되는 부작용이 생기기도 합니다. 고함량이 문제인데요. 영양제를 여러가지 섭취하시는 분들은 겹치는 비타민군의 함량을 꼼꼼히 체크하셔야 합니다.

 

섭취를 중단해야 하는 부작용

º 말초신경병증 - 손끝이 절이거나 감각이상, 근육에 힘이풀리고 경련이 나기도 합니다.

º 플러싱 - 비타민B3의 부작용으로 얼굴이 빨갛게 홍조가 띄고 가려움증이 동반됩니다. 혈관확장때문에 생기는 증상으로 이런 증상이 나타날 때 비타민B를 끊는 것이 좋습니다.

º 통풍 - 고함량을 섭취하면 요산이 배출되는 것을 막아 관절이 붓거나 관절통증이 생깁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