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휴면계좌조회


우리는 살면서 통장개설을 은근 많이 하게 되는데 세월이 지나면서 잘 안쓰는 통장은 잊고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은행, 증권사 등의 휴면 예금 뿐 아니라 미수령 주식, 카드 포인트 등 다양한 돈을 조회할 수가 있습니다. 한 해에만 찾아가지 않는 휴면 돈이 몇 조 단위가 된다고 하네요. 금융 전문가에 의하면 이것 또한 엄청난 손실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계좌는 무엇인지 얼마가 있는지 잠들어 있는 돈을 깨우기 위해서는 인터넷사이트 또는 스마트폰앱으로 휴면계좌조회 와 출금이 가능한데요. 여러분들의 잠자고 있는 돈, 숨어있는 돈을 찾아갈 수 있도록 그 팁을 알려드릴게요. 아시는 분들도 많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자세히 안내해 드릴테니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인터넷 사이트 이용 방법


인터넷 검색창에 '금융감독원' 을 검색하여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사이트 접속 하시면 '파인' 이라는 메뉴가 바로 나옵니다. 상단 첫번째 메뉴이기 때문에 찾기 쉬울 것입니다.

잠자는 내돈 찾기

'파인' 메뉴를 클릭하시면 <공통 → '잠자는 내돈 찾기'> 로 들어갑니다. 이 메뉴도 바로 처음에 나와서 찾기 쉽답니다.

잠자는 내돈 찾기

'잠자는 내돈 찾기'를 클릭하시면 작은 창이 위의 사진처럼 뜨는데요. 저 메뉴들 보시면 휴면 예금 뿐만 아니라 카드포인트, 미환급 공과금, 미수령 주식 등을 모두 조회하실 수 있어요. 하나씩 클릭해 가며 조회해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이용 방법


플레이스토어에 접속 후 '어카운트인포' 를 검색합니다. 어카운트인포는 계좌정보 통합관리 앱입니다.

어카운트인포

어카운트인포 어플을 선택하시고 스마트폰에 설치해 줍니다.

로그인 수단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로그인 인증수단이 3가지 뜨게 됩니다. 본인이 편한 인증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저는 바이오정보로 인증을 선택하였습니다. 스마트폰에 지문이 등록되어 있는 분들에게 정말 편리합니다.

 

휴대폰 본인 인증

 

인증수단을 선택 하시면 휴대폰 본인인증이 진행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ARS전화인증 단계로 넘어갑니다. 내 휴대폰으로 전화가 오면 받아서 인증번호를 눌러주면 인증은 끝납니다. 아무래도 계좌정보이기 때문에 인증절차가 여러번에 걸쳐 실행되는것 같습니다. 개인정보는 소중하니까요~

 

인증등록

 

두가지의 인증을 마치면 서비스 등록이용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이제 검색해서 이용하실 수 있어요.

 

휴면예금 조회

 

휴면예금조회 지급 메뉴와 카드포인트 현금화 메뉴 두가지가 뜨네요. 저는 휴면예금을 전에도 한번 조회해서 찾은적이 있어서 1개만 조회가 되었네요. 미래에셋생명에 7,178원 소중한 내돈~ 여러분들도 어서 해보세요~

 

카드포인트조회

 

휴면계좌조회 후에 카드포인트현금화 버튼을 눌러 조회한 결과입니다. 농협카드에 8만원이나 포인트가 있네요~ 조회한 카드포인트는 내 통장으로 바로 입금받을 수 있답니다. 카드포인트통합조회 방법입니다. 어떠세요? 유용하셨나요? 유용하셨다면 공감하트♡ 꾹~ 해주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