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목차

     

 

 

생각만 해도 끔찍한 바퀴벌레는 전세계에 4000종이 서식하며 우리나라에는 10종류의 바퀴벌레가 서식 중입니다. 어떤 나라에서는 바퀴벌레를 식용으로 쓰기도 반려곤충으로 키우기도 한다지요.

 

우리나라의 10종류의 바퀴벌레 중 인간에게 해를 주는 바퀴벌레는 5종류입니다. 사실 바퀴벌레는 야생의 평범한 곤충이었습니다.

바퀴벌레 퇴치방법

시간이 지나 문명이 발달하고 인구가 증가하면서 도시가 만들어지고 바퀴벌레들은 먹이와 은신처를 찾아 도시로 몰려들게 되었지요.

 

오늘 바퀴벌레를 싹 박멸할 수 있는 바퀴벌레 퇴치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바퀴벌레의 종류

바퀴벌레는 집에서 눌러 사는 가주성 바퀴벌레와 안밖을 가리지 않고 번식하는 반 가주성 바퀴벌레가 있습니다.

바퀴벌레 퇴치방법

독일바퀴 : 집에만 꾹 눌러앉아 번식하는 독일바퀴는 알집 1개에서 유충 40마리가 나오며 번식수준이 정말 위험한 바퀴벌레입니다. 몸길이 15mm로 무한증식이 가능한 번식력이 대단한 바퀴벌레에요.

 

일본바퀴 : 하수구, 창고, 집안 등에서 모두 번식하는 반 가주성 바퀴벌레입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검정색이라 먹바퀴와 혼동할 수도 있지요. 몸 길이는 25mm이며 알집 1개당 20마리 유충을 낳고 5개월 뒤 성충이 됩니다. 빌라, 베란다, 벽 등에 알을 까놓습니다. 웩

바퀴벌레 퇴치방법

 

미국바퀴 : 몸 길이 50mm. 성인의 새끼 손까락만큼 큰 미국바퀴는 대형 바퀴벌레입니다. 밝은 갈색이며 가슴에 얼룩무늬가 있지요. 하수구, 건물 지하에 서식하다가 밤에 건물 내부로 침투하는 반 가주성 바퀴벌레입니다. 알집 당 20마리의 유충이 태어나며 바퀴벌레 중 적응력은 최고이고 번식력도 최고입니다. 가주성 바퀴벌레가 아니라 참 다행이군요.

 

먹바퀴 : 검정색으로 몸길이 35~40mm입니다. 오래된 주택, 빌라에 서식하나 발생 빈도는 낮습니다. 유충이 성충이 되기까지 10~13개월이 걸릴 정도로 천천히 성장하기 때문에 성충이 되기 전에 발견되어 죽는 경우가 많아 개체수는 적은 편입니다.

 

바퀴벌레는 병해충으로 꼭 박멸되어야 할 유해한 벌레입니다. 바퀴벌레 퇴치방법을 공유해 드릴게요. 꼭 바퀴벌레 퇴치방법을 보고 퇴치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바퀴벌레 퇴치방법

 

바퀴벌레 퇴치방법 1

바퀴벌레는 오래된 주택이나 빌라에 많은 편이죠. 신축건물이나 원룸에는 잘 나타나지 않는데요. 원룸에 바퀴벌레가 나타났다면 원룸같은 경우 바퀴벌레들이 안에서 번식하는 것보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입경로를 찾아야 해요. 벽걸이 에어컨 내부에 바퀴벌레가 숨어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원룸은 보일러와 세탁기가 같이 있는 경우가 많지요. 이곳으로 바퀴벌레가 주로 침투합니다.

 

세탁기 물빠짐 구멍의 배수구에서 바퀴벌레가 자주 들어오곤 한답니다. 환풍구 주변에도 마감처리를 잘 못하면 벽을 타고 바퀴벌레가 들어옵니다.

 

싱크대 개수구 구멍에서도 바퀴벌레는 잘 들어 옵니다. 거름망을 설치하면 예방에 좋습니다. 싱크대 아래 내부의 콘센트나 수도 노즐 사이의 틈, 물이 내려가는 호스주변의 파이프는 바퀴벌레의 주요 침투 경로입니다. 

 

바퀴벌레 예상경로에 잔류성 살충제를 살포합니다. 분무형 살충제(잔류성 살충제)에는 데카메트린 성분이 들어 있어 약품을 밟거나 닿는 해충은 신경이 마비되어 죽습니다.

 

약품은 뿌리는 즉시 2개월간 지속되기 때문에 장기간 바퀴벌레 유입·차단에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바퀴벌레가 들어오는 유입구, 바퀴벌레가 숨었다가 지나다니는 길목, 틈 사이에 얇게 도포하시면 됩니다.

바퀴벌레 퇴치방법

 

바퀴벌레 퇴치방법 2

바퀴벌레 겔(식독제) 전문가용은 바퀴벌레 퇴치 및 예방에 사용되며 방역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살충제가 동일하다면 굳이 업체를 부르지 않아도 되겠죠?

 

바퀴벌레가 가장 많이 나오는 장소, 길목, 유입구 주변에 콩알만큼 조금씩 짜서 발라 놓으세요. 실제로 바퀴벌레 박멸에 가장 많이 쓰이는 약품이며 숨어있는 바퀴벌레까지 제거가 가능합니다.

 

특히 바퀴벌레가 가장 많이 숨어사는 곳인 주방쪽에 약을 발라 두시는게 좋아요. 바퀴벌레가 자주 출몰하는 성수기(6~10월) 기준으로 약 1~2달 사이에 교체를 해주고 물티슈로 간단하게 닦아내면 됩니다. 실내의 구석지나 모서리, 틈에 점 찍듯이 짜내 발라주면 됩니다.

 

바퀴벌레 퇴치방법 3 (필살기)

바퀴벌레 퇴치방법

[신기패]라고 들어 보셨나요? 분필모양의 해충약인데 효과가 어마어마 합니다. 이 신기패에도 데카메트린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분필모양의 신기패를 잘 빻거나 갈아서 바퀴벌레가 다니는 길목에 뿌려줍니다. 가루 한톨만 몸에 닿아도 신경마비로 죽는 극약인데요.

 

가루가 몸에 많이 묻을수록 빨리 죽지만 적게 묻는다면 시간이 문제지 바로 죽게되며 바퀴벌레들끼리 지나다니다 서로의 몸에 약을 묻히면서 다같이 죽게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권연벌레 퇴치법 - 꼭 다 없애버려야 하는 이유

권연벌레가 무엇인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권연벌레는 어떤 벌레이며 권연벌레 퇴치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권연벌레는? 사진만 봐도 참 징그럽게 생겼습니다. 몸길이 약 1

bandalmok.tistory.com

 

날파리 퇴치법 4가지 유충까지 없애 버리자

여름마다 전쟁을 치러야 하는 지긋지긋한 날파리. 물에서 살고 있는 유충이 날아와 하수구를 통해 올라오는 벌레가 날파리입니다. 보기만 해도 비위생적인 날파리를 퇴치하는 여러가지 방법을

bandalmok.tistory.com

 

깨진유리 버리는법 - 환경미화원이 다쳐요!

깨진유리 버리는법 살다 보면 분리수거가 되지 않는 위험한 물건들을 처리해야 할 때가 많아요. 낡아서 못 쓰게 된 부엌칼, 깨진 유리, 깨진 접시 등 재활용이 안되는 물건들이지요. 깨진유리 버

cindy633.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