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빠진션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내 아이의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예전에는 아기 수첩에 예방접종 내역을 기록했었죠. 날짜별로 도장을 찍어서요. 그러다 보니 수첩을 분실하게 되면 해당 병원에 가서 자료를 다 찾아야 했어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한번에 확인이 되고 통합이 되어서 어느 병원에 가더라도 다 공유가 됩니다. 또 엄마나 아빠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를 통해서 직접 확인할 수도 있지요.

 

참 편리한 세상입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내 아이 예방접종내역 확인하는 방법

포털에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가 뜹니다.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이런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회원가입을 하거나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자녀등록을 한번만 해두면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수시로 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몇 년전에 회원가입을 해 놓은 상태여서 아이디 로그인이 편한데 인증서 사용하실 분들은 인증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단의 [예방접종관리]에 들어가면

[자녀 예방접종 관리] [본인 예방접종 관리] [지정의료기관 찾기] 메뉴가 보입니다.

 

[자녀 예방접종 관리]로 들어가면 아이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이 되었다면 왼쪽 메뉴에서 [아이 예방접종 내역조회] 또는 [아이 예방접종 일정보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 아이 리스트가 나옵니다. 오른쪽에 예방접종내역보기를 누르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내아이 뿐 아니라 나 자신의 예방접종 내역을 체크하고 중요한 접종은 몇차까지 맞았는지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